BMW 코리아, 사상 첫 BMW 원메이크 레이스 선수 모집

조회수 2018. 3. 12. 08:04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MW 코리아가 슈퍼레이스에 참가할 선수를 모집한다. 출전 경기는 2018 CJ 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 신설된 원메이크 레이스(단일 차종 경주)인 BMW M 클래스(BMW M Class)다.


BMW M 클래스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가 공인한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의 정식 클래스로 BMW M4 단일 차종으로만 진행된다. 세계에서 BMW 원메이크 레이스가 열리는 사례는 이번이 사상 처음이며, 향후 3년간 연속으로 국내에서 개최된다.


참가 신청을 아무나 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M4 모델을 소유자 중 대한자동차경주협회(KARA) 공인 국내 B등급 라이센스 취득자만 신청 가능하다. 또한, 슈퍼레이스 조직위원회(SOC)의 규정에 따른 안전장비 설치 등 레이스를 위한 튜닝을 거쳐야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상금은 총 1억원. BMW 최초의 원메이크 레이스답게 국내 아마추어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다. 신청자 선착순 20명에게는 약 천 만원 상당의 롤 케이지와 시트, 브레이크 패드 등 레이스용 차량으로 변신할 수 있는 레이스 튜닝을 부품 제공부터 설치까지 모두 지원한다.


경기 참가에 대한 문의 및 참가 신청은 오는 4월 6일까지 슈퍼레이스 공식 홈페이지( www.super-race.com)에서 가능하다. 경기 일정은 오는 4월 21~22일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시즌 개막전을 시작으로 총 6번의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국내 출시된 가장 최신형 M4인 'M4 쿠페 컴페티션'은 3.0리터 M 트윈파워 터보 엔진이 최고 출력 450마력을 발휘한다. 0-100km/h에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4.0 초.


신동빈 everybody-comeon@carlab.c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