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글로벌오토뉴스

메르세데스 벤츠, 프로젝트 마이바흐 BEV 컨셉트카 공개

채영석 입력 2021. 12. 03. 21:00 수정 2021. 12. 06. 13: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1년 12월 1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프로젝트 메이바흐 BEV 컨셉트카를 공개했다. 프로젝트 메이바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디자인 수장 고든 바그너와 패션 디자이너 버질 아블로(Virgil Abloh)의 공동작업을 통해 개발됐다고 밝혔다. 버질 아블로는 미국 일리노이 주 록퍼드 출신의 패션 디자이너다. 2018년에는 루이 비통 남성복 크리에이티브 디렉터가 된 최초의 흑인 남성이다. 하지만 그는 프로젝트 메이바흐가 발표되기 직전인 11월 28일 41세의 나이로 세상을 떠났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12월 1일부터 2일까지 미국 플로리다 주 마이애미 루벨 미술관에서 프로젝트 메이바흐를 일반인에게 공개하며 버질 아블로에게 경의를 표했다고 밝혔다.

 

프로젝트 메이바흐는 야외에서 영감을 받은 2인승 오프로드 2도어 쿠페 EV를 제안하고 있다. 전장이 6,000mm에 달하는 그란 투리스모로 직경이 큰 오프로드 휠과 지붕 부착장치와 결합되어 있다. 


 

앞 얼굴에는 대형 수직 그릴과 언더가드가 둥근 헤드램프와 조화를 이루고 있다. 루프에는 보조 조명이 장착되어 있다. 뒤쪽에도 둥근 테일 램프가 장착되어 있다. 오프로드 타이어에 맞는 펜더에는 수지 확장 장치가 장착되어 있다.

 

프로젝트 메이바흐는 메르세데스 메이바흐 브랜드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제시하고 있다. 


 

프로젝트 메이바흐는 생산 요구 사항에 구속되지 않았으며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의도되지 않았기 때문에 자유롭게 설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투명한 앞 후드는 태양 전지라고 한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프로젝트 메이바흐가 도발적인 디자인을 통해 야심찬 디자인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려는 버질 아블로의 열정이 표현되어 있다고 강조했다. 


 

자동차에 대한 모든 것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 모델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