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제네시스, 컨셉트카 '제네시스 엑스' 실차 국내 첫 전시

조회수 2021. 10. 14. 12:06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네시스 로드쇼 공식 포스터

제네시스가 컨셉트카 '제네시스 엑스(Genesis X)' 실물을 국내 고객에게 처음 선보인다.


제네시스는 오는 16일부터 24일까지 서울시 성동구 소재 '디뮤지엄(D MUSEUM)'에서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를 개최하고 제네시스 엑스 실물 전시와 더불어 다양한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네시스 엑스 로드쇼 티저

제네시스 엑스는 지난 3월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GT 컨셉트카다. 제네시스의 핵심 디자인 요소인 '두 줄'을 내외장 곳곳과 전기 충전구 등에 적용했으며, 향후 출시될 전기차의 디자인 방향성을 보여준다.


제네시스는 '연결'이라는 의미를 선을 통해 입체적으로 연출한 공간에 제네시스 엑스를 전시하고 조명 및 음향 효과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디자인 방향성을 고객에게 전달한다.


제네시스 엑스 컨셉트

미디어 아트 퍼포먼스는 '크리스탈 스피어'를 통해 시작과 끝을 고객에게 알린다. 크리스탈 스피어는 제네시스 엑스에 적용된 구 형상의 전자 변속기로 시동이 켜질 때 회전하며 변속 조작계가 나타난다.


전시공간에는 크리스탈 스피어가 회전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도록 차량 외부에도 스탠드 형식으로 구현했다. 크리스탈 오브제는 차량 시동이 꺼져있을 때처럼 무드등이 점등된 채로 대기하다가 구 모형이 회전하며 퍼포먼스가 시작된다.


제네시스 엑스 컨셉트의 크리스탈 스피어

제네시스는 "크리스탈 스피어는 디자인 요소뿐만 아니라 차량의 운전 가능 상태를 직관적으로 알려주는 제네시스만의 세심한 배려이자 디테일로써 고객과 차량이 교감을 이뤄내는 감성 요소이기도 하다"라고 설명했다.


약 10분으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는 UV 조명과 레이저 조명을 통해 전시된 제네시스 엑스 주위로 제네시스 고유 디자인 요소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패턴을 보여준다.


제네시스 엑스 컨셉트

방문객은 이외에도 '뉴욕 컨셉트', '에센시아 컨셉트' 등 역대 컨셉트카 영상 전시를 비롯해 두 줄 디자인을 표현한 공간, 전시 및 미디어 아트, 크리스탈 스피어를 계승한 GV60 영상 전시 등을 관람할 수 있다.


제네시스는 서울 전시가 끝난 뒤 제주시 구좌읍 소재 '공백'(10월 29일부터 11월 7일까지), 부산시 영도구 소재 '피아크'(11월 2일부터 11월 21일까지)에서 로드쇼를 이어갈 예정이다.


제네시스 엑스 컨셉트

전시를 관람을 희망하는 고객은 14일부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원하는 날짜와 시간대를 예약할 수 있으며, 방문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제네시스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미지 : 제네시스


박지훈 jihoon.park@carlab.co.kr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