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토야

독일식 감성 카라반의 끝판왕! – 하이머 에리바 투어링 820

모토야 입력 2021. 08. 31. 16:56 수정 2021. 08. 31. 17: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내 RV(Recreational Vehicle)시장의 초기에는 폴딩 및 카고 트레일러가 주류를 이뤘다. 그러나 운용에 따른 불편함이 상존해, 이를 개선할 수 있는 카라반이 수입되면서 시장을 선도했다. 약 3년전부터는 1톤화물트럭과 스타렉스를 기반으로 제작한 캠핑카들이 시장에 속속 등장하면서 카라반과 축을 이뤄 RV 시장을 이끌고 있다.

그러나 국내 RV 시장의 초석을  다진 것은 실질적으로 카라반이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종류의 유럽 및 미국산 카라반이 국내 시장으로 수입되면서 국내 RV 시장의 꾸준한 성장을 이룰 수 있는 토대가 되었다. 초기 수입된 카라반은 대부분 보급형에 그쳤다. 내부 실내 길이가 3~4m 안팎의 엔트리급의 카라반인 바인스버그, 아드리아와 같은 브랜드의 모델들이 인기가 높았다.그러나 최근에는 국내 RV시장의 역사도 10년이 넘어서면서 세계 각지에서 판매하는 최고급 모델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따라서 이를 반영한 최고급 카라반들이 국내 시장에 속속 등장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캠프야 9월호에서는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카라반중, 넓고 쾌적한 실내 공간을 바탕으로 최고급 실내 장식과 다양한 편의 시설을 장착한 4개의 모델을 소개한다. 가장 먼저 소개하는 모델은 유럽 최대 RV 기업인 하이머 그룹의 에리바 브랜드의 투어링 820 카라반이다.

외부 크기 제원은 길이 8,480mm, 너비 2,360mm, 높이 2,790mm, 내부는 길이 7,080mm, 너비   2,290mm, 높이 2,030mm이다. 공차 중량 1,980kg, 취침 인원은 4명이다. 판매가격(부가세 포함)은 기본형 1억 3,500만원, 풀옵션 1억 4,500만원으로 판매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오성식)에서 한다. 문의 1544-8717.

투어링 820 모델은 하이머에서 "한 세대가 지나도 매력적인 외관과 최고급 요트의 내부를 표방한 인테리어가 매력"이라고 소개한다. 하이머사의 이야기를 반증하듯, 외관은 미래지향적인 은빛 색상의 차체에 전면과 후면에 차체를 감싸고 도는 창을 연속으로 설치해 마치 우주선과 같은 인상을 자아낸다.

에어스트림사의 전면 창처럼 투어링 820의 전면 창도 랩어라운드 방식을 취하고 있다. 이는 에리바 투어링 모델의 시그니처로 볼 수 있는 디자인으로 다른 투어링 모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 특징이다.

후면 창은 전면 창보다 차체의 영역을 더 크게 차지한다. 좌우 측면으로 더 길게 설계되어 180도로 연속되며, 창은 내부 침실을 더욱 아늑하고 화려하게 한다. 여기에 가장 눈여겨볼만한 점은 세계 최초로 차체 중앙부에 앰비언트 조명을 전체적으로 적용해 색다른 감성과 야간 시 카라반 주변 이동에 따른 편의성을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투어링 820 모델에는 눈여겨볼만한 편의 장치가 있다. 세계 최초로 자동 수평 조정 장치를 기본으로 장착한 점이다. 카라반을 운영하면서 가장 필수적인 작업은 캠핑 장소나 정박할 장소에 도착한 후, 지면과 카라반을 평행하게 맞춰야 하는 수평 작업이 필요하다. 이는 평평한 바닥을 확보해 카라반 내부에서의 안정적인 생활하기 위함이다. 자동 수평 조정 장치가 장착되어 있지 않으면, 아웃트리거의 높이를 수동으로 조작해 수평을 맞춰야 하는 불편함이 따른다. 그러나 자동 수평 조정 장치가 설치되어 있다면, 간단한 버튼 조작을 통해 카라반의 수평을 편리하게 맞출 수 있다. 투어링 820 모델에는 이러한 자동 수평 조정 장치가 세계 최초로 설치되어 있어, 간단한 버튼 조작으로 카라반의 수평을 맞출 수 있다.

실내는 하이머 에리바에서 주장하는 최고급 요트의 실내를 그대로 옮겨온 것을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고급스럽다. 마이너스 몰딩 처리한 인테리어를 전체적으로 적용해서 각종 창과 조명을 설치하고, 천연 가죽 소파와 고급스러운 소재로 벽면을 마감해 최고급 요트 내부 수준의 품질을 제공한다. 또한 전면 창 위로 크기가 큰 2개의 상부 캐비닛장이 자리한다. 가구 품질도 우수하며, 내부 공간도 여유롭다.

가장 앞쪽에는 파노라마 창과 천정에는 스카이 라이트 창이 설치되어 있어, 폭 넓은 개방감과 환한 분위기를 제공한다. 캠핑장이나 노지에서의 질 높은 휴식을 취하기에 좋은 구조를 가지고 있다. 여기에 1,950mm와 1,350mm 길이를 가진 벤치형 시트로 구성된 거실은 성인 5명이 앉아서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소파의 소재가 천연 가죽으로 사용 시 질감이 부드럽고 편안하다. 1,950mm 길이의 소파에서는 성인 1명이 누워서 취침할 수 있다. 2개의 소파 사이에는 협탁이 자리하며, 수납공간도 제공한다. 스마트폰, 리모트 컨트롤러와 같은 크기가 작은 물건을 수납하기에 좋은 크기다.

소파와 테이블은 침대로 변환할 수 있다. 테이블의 높이를 협탁에 설치된 높이가 낮은 레일로 옮겨 거치하고, 그 위로 매트리스를 두는 간단한 작업을 거친 후에 2,050mm X 1,950(1,350)mm 크기의 침대로 사용할 수 있다. 성인 2명의 취침이 가능하다.

주방은 주방 전용 원형 창을 설치해 다른 편의 시설과 차별화했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커피 머신을 상부 캐비닛장에 설치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는 점으로 휴대용 커피 캡슐을 이용해 내가 원하는 커피를 즐길 수 있다.

주방 상판에는 원형 싱크볼과 2구 가스레인지가 자리한다. 원형 싱크볼은 크기가 크고, 깊이가 깊어 실제로 사용해도 편의성이 좋은 편이다. 하부장도 용도에 따라, 식자재와 식기를 둘 수 있는 서랍장과 양념장이 제공된다.

냉장고는 데포드사의 152리터 슬림타워 냉장고가 장착된다. 여성이 좋아하는 디자인과 내부 용량을 자랑한다. 냉장고 바로 좌측으로 옷장이 위치하며, 크기가 커서 많은 양의 옷과 침구류를 보관할 수 있다.


주방 맞은 편에는 와인과 와인 잔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장 겸용 TV장이 있으며, 바로 옆으로 길이가 긴 외투를 걸 수 있는 옷장도 제공한다.



화장실 내부는 별도의 도어를 가진 샤워실,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그리고 수납장으로 구성된다.


마지막으로 은밀하고 쾌적하며,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침실은 "V"자형 구조로 되어 있다. 실제적으로 트윈 베드 구조로 보면 이해가 쉽다. 성인 1명씩 각각의 침대에서 취침할 수 있으며, 확장 매트리스를 두면 성인 2명과 아동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2,100(1,980) x 1,970mm 크기를 제공한다.

침실에서의 가장 큰 특징은 파노라마 창이다. 침실을 전방위로 감싼 창과 천정의 스카이 라이트 창은 침실을 사용에 따른 만족도를 크게 높여주는 역할을 한다. 상부에는 부족한 수납공간을 채워주는 캐비닛장이 연속으로 자리한다. 난방은 알데 보일러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어, 결로 발생 없는 따듯한 난방이 가능하다.

에리바 투어링 820 모델은 국내에는 블루버드엔터프라이즈에서 판매하며, 4인 가족이 차별된 아웃도어 활동에 편리한 구조와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하는 최고급 카라반이다. 견인을 위해서는 프레임바디를 가진 SUV나 픽업 트럭으로 견인 중량이 3톤 이상이면 된다.- 기본형 모델 기본 사양AL-KO 새시 , 쇽업쇼바 , 핸드 브레이크 , 코너 스테디 , AKS 3004 커플러,  A프레임 커버, 자동간격조절 브레이크, 에리바5홀 스모크휠, 자동수평장치(E&P), 전면/후면/지붕 GRP, 크리스탈실버색상외관 , 서비스도어(110 x 40), 파노라마 루프 벤트 80 x 50cm 2개, 공기순환 이층바닥, 2점잠금장치 출입문, 출입구 모기장,  넓은 옷장, 유럽식 13핀, 금속파이프 구조로된 침대받침 , 침대/거실 분할 커튼 , PVC 강화 마루 , 주방 조명, 천연가죽시트, 밸벳애쉬마감 가구, 쇼파 침실 공간 인조 가죽으로 만든 고품질 벽 패널, 실내지붕 패브릭마감, 긁힘방지 테이블,  에리바 스마트홈시스템, 야간시그니쳐램프, 벨트라인조명, 모션감지어닝램프, 도메틱 에어컨 2220, 95A AGM배터리, 충전시스템,알데바닥난방 , 55리터 청수통 , 12V 물펌프 , 중앙집중방식 오수 드레인, 2구 버너, 스테인레스 싱크홀, 싱크홀커버, 주방 후드 , 캡슐커피보관함, 커피머신트레이, 매립 병보관함, 수저보관간으한 주방서랍, 152리터 급속냉장고(저소음 야간모드가능), 변기 , 거울 , 캐비닛 , 샤워부스(슬레이트 프레임포함), 거울, 루프 환기창

차처럼 빠른 정보, 모토야! www.motoya.co.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관련 모델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