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폭스바겐, 쿠페형 SUV '니부스' 완전공개.. 매력적 디자인

조회수 2020. 5. 29. 10:03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폭스바겐의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 니부스(Nivus)가 현지시간으로 28일 완전 공개됐다. 다음달 말 브라질을 시작으로 올 하반기 아르헨티나에서 본격적인 판매를 앞둔 해당 모델은 2021년에는 유럽 시장에서도 출시될 계획이다.

29일 모터원닷컴 등 일부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남미 시장에서 주력으로 판매될 신형 쿠페형 SUV 니부스를 공개했다. 폭스바겐 크로스오버 라인업에 새롭게 추가된 신차는 폴로, T-크로스에 사용된 MQB-A0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으며 폴로와 동일한 2.56m의 휠베이스를 지녔다. 니부스의 차체는 비슷한 크기의 T-크로스와 비교해 조금 더 긴 전장을 지녔으며 이를 통해 트렁크 공간이 보다 여유롭고 대신 낮아진 루프 라인으로 인해 2열 공간은 상대적으로 협소하다.

폭스바겐은 이번 니부스 공개에서 신차의 가격과 세부 옵션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으나 200 TSI, 컴포트라인, 하이라인 등 3가지 트림으로 판매될 것으로 알려졌다. 엔트리 트림의 경우 1만4800달러에 책정될 것으로 예상된다. 니부스의 파워트레인은 128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1.0리터 터보차저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됐다. 이 밖에 어댑티브 크루즈컨트롤, 6개의 에어백, 자동비상제동, 트랙션컨트롤 등 주행 편의 및 안전사양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