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에 새로 나온 라이딩 기어

조회수 2020. 6. 11. 09:0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6월의 라이딩 기어

이제는 일교차가 적어져 밤낮으로 바이크 타기 좋습니다. 근교로 투어를 떠나거나 시내 안의 라이더 카페를 찾아가 사람들과 소통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조금 늦은 시즌의 시작, 많은 브랜드들이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6월의 뉴스터프를 소개합니다.





1. HARLEY-DAVIDSON

워시드 지퍼 셔츠/ 키즈 우븐 반팔 셔츠

할리데이비슨 로고가 삽입된 여성용과 유아용 셔츠. 블랙 컬러에 포인트 컬러 라인이 삽입되어 있으며 왼쪽 가슴에 할리데이비슨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다. 일상적으로 입어도 될 정도로 깔끔하고 정돈된 디자인이다. 

12만8천 원/ 5만9천 원 


2. HARLEY-DAVIDSON

카퍼 블록 민소매 셔츠

세 가지 컬러가 배치된 민소매 셔츠. 왼쪽 가슴에 브랜드 로고 패치가 부착되어 있고 반대쪽에는 버튼 방식의 주머니가 마련되어 있다. 팔 부분을 뜯어서 제거한 스타일로 연출하여 남성적인 이미지를 주었고 후면에는 레트로한 분위기의 브랜드 로고가 삽입되어 있다. 

12만8천 원


3. HELSTONS

이글 베이지

타공이 적용된 염소 가죽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고 착용감이 부드럽다. 에이징된 것처럼 느껴지는 베이지 컬러에 블랙 가죽을 사용하여 강한 인상을 준다. 손바닥에 듀폰 케블라 소재를 사용하고 하드 쉘 너클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13만 원


4. ROYAL ENFIELD

클래식 슬링 백

도심은 물론이고 외곽 투어를 떠나더라도 클래식한 분위기에 쉽게 어울릴 수 있는 슬링백. 두 개의 버클로 가방을 열고 닫을 수 있으며 금속과 가죽이 조화롭게 이루어졌다. 마련된 가방끈을 사용하여 다양한 모습으로 착용할 수 있다. 올리브와 카키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했다. 

9만3천 원 


5. ROYAL ENFIELD

스피릿 재킷 브라운

진한 브라운 컬러로 클래식한 분위기를 내는 가죽 재킷. 팔꿈치와 어깨, 등에 보호대를 삽입할 수 있도록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YKK 지퍼를 사용하였으며 우측 가슴에 모터사이클 금속 배지가 눈에 띈다. 

42만8천 원 


6. HARLEY-DAVIDSON

아티리얼 B12 하프 헬멧

아티리얼 캔버스 B12 하프 헬멧

할리데이비슨 아메리칸 플래그 패치가 그래픽으로 삽입된 하프 헬멧. 무광 검정 컬러와 군모 재질의 국방색 컬러 두 가지로 출시한다. 고글을 장착할 수 있는 고리와 블루투스 시스템을 쉽게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33만8천 원/ 36만8천 원


1. BELSTAFF

트라이얼 마스터 XL 500

70년대 후반부터 제작된 시리즈로 라이더들의 환경에 맞춰 제작되었다. 나일론 옥스퍼드를 사용하여 발수성이 뛰어나고 4개의 방수 포켓을 갖추고 있다. 겨드랑이에는 통기성을 확보하기 위한 통기구가 마련되어 있다. 허리 벨트 타입의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착용하기 좋다. 국내에는 남성용과 여성용 사이즈 모두 출시한다. 

68만5천 원


2. INDIAN MOTORCYCLE

레전드 티셔츠

인디언 모터사이클 브랜드가 1901년에 창립되었다는 마크가 프린트된 면 100% 티셔츠. 무난한 디자인으로 평상시에 입기 좋다. 티셔츠의 측면에 인디언모터사이클 로고 태그가 붙어있다. 

5만1천 원 


3. INDIAN MOTORCYCLE

레트로 티셔츠

가슴 부분에 인디언 모터사이클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다. 옐로, 블루, 레드컬러의 라인이 로고 사이를 지나치는 형상인데 플랫 트래커가 서킷을 달리는 이미지를 상상하게 만든다. 

5만1천 원


4. BELSTAFF

트라이얼 마스터 재킷

트라이얼 마스터 재킷은 1948년부터 엔듀로 레이스를 위해 제작되어 온 재킷 시리즈다. 재킷 전체가 왁스 처리되어 방풍과 방수 기능이 좋으며 전면의 4개의 주머니가 클래식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목과 허리의 벨트 타입 스트랩으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고 바람의 유입을 방지한다. 내부에는 벨스타프 체크무늬 안감이 적용되어 있고 1개의 이너 포켓이 있다. 

75만5천 원


5. DAYTONA

어반 마스터 2 부츠

다양한 클래식 장르에 매치하기 쉬운 고급스러운 어반 스타일 부츠. 소가죽을 사용하여 내구성이 좋고 사이드의 지퍼를 이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다. 내부에는 방수와 투습에 용이한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했다.

38만 원 


6. HEVIK

샤말 글러브

메시 소재를 적극적으로 사용하여 통기성을 고려한 여름용 글러브. 라이크라 소재를 사용하여 신축성이 좋고 형태 회복력이 우수하여 여러 차례 착용해도 변형이 적다. 너클에 EVA 소재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4만9천 원 


1. SHOEI

J-크루즈 2 아다지오 TC-6

오픈페이스 스타일로 편안하고 이너 선바이저가 적용되어 다양한 날씨에 사용할 수 있는 투어링 헬멧. 흰색 바탕에 블랙 컬러의 굵직한 라인이 적용된 디자인이다. D-링 구조가 아닌 버클 타입으로 착용하기 때문에 간편하다. 전용 세나 제품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핀락이 기본으로 동봉된다. 

75만 원 


2. DAINESE

미스텔 투피스 레더 슈트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조합하여 깔끔하고 날렵한 이미지를 주는 투피스 슈트. 가슴, 팔과 허벅지에 있는 다이네즈 로고가 눈에 띈다. 원피스 슈트와 거의 비슷한 구성으로 보호 성능이 우수하면서도 상의와 하의가 나누어져 있기 때문에 착용이 편리하다. 레이스 규정에는 맞지 않지만 스포츠 바이크의 와인딩 투어나 트랙데이에 어울리는 슈트다.

150만 원 


3. MAXLER

더블 큐비즘 재킷

블랙과 화이트 컬러를 절묘하게 디자인하여 유니크한 인상을 준다. 팔꿈치, 어깨, 가슴, 등 보호대가 장착되어 있으며 동양인 체형에 맞춰 제작되었다. 팔에는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높여주는 리플렉터가 삽입되어 있으며 허리와 손목에 벨크로 방식의 어저스터가 적용되어 있다. 2 레이어 중 외부재킷을 벗으면 보호대가 삽입된 메시 재킷으로 착용할 수 있다. 

22만 원 


4. KOMINE

GK-236 티타늄 스포츠 글러브 숏

너클 부분에 강성이 높은 티타늄 소재의 보호대가 삽입된 스포츠 글러브. 손가락 마디마다 보호대가 적용되었다. 부드러운 움직임을 돕는 셰링 구조를 관절에 사용하였으며 엄지와 검지는 스마트 터치를 지원한다. 카본 소재의 팜 슬라이더가 있고 벨크로 타입의 손목 어저스터는 두 방향으로 체결할 수 있다. 

16만9천 원


5. DAYTONA

AC 프로 부츠

스포츠 투어링에 적합한 라이딩 부츠로 송아지 가죽을 사용하여 착용감이 우수하다. 이너에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하여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나며 신발을 신고 벗을 때 편하도록 고리가 마련되어 있다. 착용 후 마련된 벨크로로 발목을 확실하게 고정할 수 있다.

28만 원 


6. AGV

헬멧 가방

인조가죽으로 제작된 헬멧 가방. 블랙 컬러에 AGV 클래식 로고가 삽입되어 있다. 오픈페이스부터 풀페이스까지 모두 수납할 수 있다. 

6만9천 원 


1. SHOEI

Z-7 스탭 TC-4

형광 초록과 은빛 컬러가 조합된 Z-7. 날렵한 선들과 미래지향적인 그래픽이 적용되어 사이버틱한 이미지를 준다. Z-7은 가볍고 작은 쉘을 갖추고 있으며 통풍 시스템과 정숙성을 높여 쾌적한 라이딩을 돕는다. 헬멧 파우치, 브레스 가드, 친 커튼, 실리콘 오일, 전용 핀락이 동봉되어 있다. 

66만 원


2. HEVIK

이카로스 재킷, 팬츠

여름철 주행을 고려하여 메시 소재가 적용된 재킷과 여름용 팬츠. 폴리에스테르 소재를 사용하여 가볍고 통기성이 우수하도록 메시 소재를 부분적으로 사용했다. 벨크로 타입 어저스터를 사용하여 손목과 허리를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전면에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고려한 반사 패널이 적용되어 있다. 현재 이카로스 재킷과 팬츠를 함께 구매하면 3만 원 할인된 금액인 4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28만 원/ 19만 원


3. CLOVER

벤투어링 3 WP 재킷

다양한 날씨에 대응하기 좋은 어드벤처 재킷으로 가슴과 팔, 등에 메시 소재를 사용해 통기성을 극대화했다. 방풍, 보온 이너 재킷이 내장되어 있으며 개별로 입을 수 있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다. 팔과 허리에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카라 버튼의 위치를 목 두께에 따라 조절할 수 있어 편하다. CE 레벨 2 인증 보호대가 어깨와 팔꿈치에 적용되어 있다. 

48만 원 


4. DAINESE

카본3롱 글러브

카본 너클 프로텍터가 삽입된 스포츠 라이딩 글러브. 그린과 블랙 컬러를 조합하여 강렬한 이미지를 주며 손가락 마디마다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미스텔 투피스 슈트와 완벽하게 어울리도록 디자인되어 매칭하기 좋다. 

23만 원


5. DAINESE

슈퍼 라이더 D-드라이 재킷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을 높인 스포츠 라이딩 재킷이다. 전면과 팔 안쪽, 후면에 메시 소재가 적용되었으며 라이딩 자세를 취했을 때 성능이 극대화된다. 손목과 허리의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다. 

54만 원 


6. KTM

액세스 팔꿈치 보호대

팔을 넣는 타입의 팔꿈치 보호대로 오프로드 주행 중 충격을 대비할 수 있다. 몸에 닿는 부위는 신축성과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장시간 착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적고 쾌적하다. 

4만3천 원 


1. DUCATI

파이터 C1 재킷

무광과 유광 블랙을 조합하고 레드 컬러로 라인을 살린 가죽 재킷. 알루미늄 어깨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고 CE 인증 팔꿈치 보호대가 내장되어 있다. 등 보호대를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마련되어 있다. 허리와 손목에 있는 어저스터로 체형에 맞게 조절할 수 있으며 후면의 지퍼를 열면 통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85만 원 


2. DUCATI

도비지오소 후드 스웨트셔츠

두카티의 브랜드 컬러인 레드 색상의 후디. 왼쪽 가슴에는 두카티 코르세 로고가 삽입되어 있고 우측 가슴에 현재 모토 GP 레이서로 활동하고 있는 안드레아 도비지오소 재킨 넘버가 있다. 일반적인 집업 후디라서 평소에 착용하기 좋다. 

15만 원대


3. ROYAL ENFIELD

로버 글러브

메시 소재를 적용하여 시원하고 너클과 손가락에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인조가죽을 사용하여 편안하고 내구성이 좋다. 손바닥에는 마찰력이 좋은 재질을 사용하고 손등에 브랜드 로고가 삽입되어 있다.

5만6천 원


4. DUCATI

77 캡

클래식한 두카티 로고가 전면에 삽입된 모자. 양쪽 측면에는 숫자 77이 새겨져 있고 후면에는 레드 컬러의 두카티 로고가 있다. 벨크로 타입으로 머리둘레를 조절할 수 있다. 

4만 원대


5. ALPINESTARS

악시움 에어 재킷

통기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메시 소재를 사용한 메시 재킷이다. 더운 날 장시간 주행에도 전면부와 팔, 후면까지 메시 처리되어 쾌적함을 유지한다. 어깨와 팔꿈치에 CE 인증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다. 

31만 원


6. SAINT

언브레이커블 스트레이트 진

이름에서 알 수 있듯 튼튼한 스트레이트 핏 청바지. 면과 합성 소재를 결합하여 보통의 리바이스 청바지보다 133배 강하고 슬라이드 테스트에서 3.67초간 버텨내며 CE 인증을 받았다. 허리, 허벅지, 인심 사이즈가 정리된 사이즈 표가 마련되어 있어 체형에 맞게 주문하기 좋다. 

55만 원 


1. ALPINESTARS

T-GP 플러스 R V3 에어 재킷

폴리패브릭과 메시를 사용한 여름용 스포츠 라이딩 재킷. 복부와 팔, 등에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을 높였으며 CE 인증 보호대가 팔꿈치와 어깨에 내장되어 있다. 우천 시를 대비하여 재킷 안쪽에 방수 이너 포켓이 마련되어 있다.

43만 원


2. KTM

에스파가로 44 캡

모토 GP 레이스에서 KTM 소속으로 출전하고 있는 폴 에스파가로 선수의 이름을 딴 모자. 전면에 레드불 KTM 레이싱 팀 마크가 삽입되어 있고 모자의 챙 상단에 선수의 재킨 넘버인 44가 프린트되어 있다. 버튼 타입으로 머리둘레를 조절할 수 있다. 

2만5천 원


3. DAINESE

4-스트로크 2 글러브

오렌지와 블랙 컬러가 어우러진 스포츠 글러브다. 너클과 손가락 마디마다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고 약지에 DCP 시스템과 열가소성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염소 가죽을 사용하고 관절마다 셰링 구조를 탑재하여 착용감이 우수하다. 

32만 원


4. KTM

벤티드 재킷

더운 여름 날씨에 착용하기 좋은 메시 재킷. 가슴과 등에 통기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여 뜨거운 날씨에도 쾌적한 주행이 가능하다. 외부와 내부에 몇 개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반사 소재를 사용하여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고려했다. 

26만4천 원


5. KTM

모토GP 에스파가로 RC16

레드불 KTM 팩토리 팀 소속 폴 에스파가의 RC16 머신의 1/12 미니어처. 다운 포스를 증가시키기 위해 장착된 윙렛까지 구현한 것이 눈에 띈다. 머신을 세워둘 수 있는 레이스 스탠드도 함께 동봉되어 있다. 

4만4천 원


6. KTM

액세스 무릎 보호대

착용이 간편한 벨크로 타입 무릎 보호대. 강화 플라스틱 소재로 충격에 대비하고 몸에 닿는 부위는 부드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무릎 부분이 따로 움직일 수 있게 제작하여 무릎을 구부리더라도 불편함이 적다. 

4만8천 원


1. ROOF

로 200 카본 팬더 블랙/플루오 그린

독보적이고 유니크한 스타일을 선두하는 루프가 새롭게 공개한 풀페이스 헬멧. 풀 카본을 사용한 두 가지 쉘을 갖추고 있으며 XS-M는 1090g±50g, ML-XXL 1150g±50g으로 가볍다. 수평 210°, 수직 100°의 넓은 시야각을 제공한다. 흡입구 6개, 배출구 2개로 총 8개의 통기구가 마련되어 있어 뛰어난 통기성을 제공한다. 고속 라이딩에 최적화된 공기 역학 구조로 빠른 속도에서도 불편함이 적다. 스모크 실드와 김 서림을 방지하는 핀락 렌즈가 기본으로 동봉된다. 헬멧을 수납할 수 있는 전용 가방도 함께 제공된다. 

110만 원


2. BELSTAFF

갱스터 재킷

여성용 왁스 코튼 재킷으로 가볍고 착용감이 우수하다. 블랙 컬러라서 일상적으로 착용하기 좋고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클래식한 분위기도 한껏 풍긴다. 옆구리 부위에 셔링 구조를 적용하여 다양한 체형에도 쉽게 어울린다. 사이드에 있는 지퍼와 허리에 있는 벨트 타입의 어저스터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69만 원 


3. BMW MOTORRAD

딜러 셔츠

최근 공개된 BMW의 크루저 바이크 R 18과 BMW의 새로운 로고가 삽입된 블랙 티셔츠. 이미지가 흑백으로 삽입되었음에도 커다란 박서 엔진의 존재감이 훌륭하다.

5만 원대


4. HEVIK

헬리오스 글러브

가죽과 메시, 신축성이 좋은 재질을 사용한 여름용 롱 글러브. 손가락마다 메시 소재를 사용했고 보호대가 적용되어 있다. 손목 부위에 셔링 구조를 적용하여 움직임이 편안하다. 손목은 두 가지 벨크로 스트랩으로 보다 견고하게 착용할 수 있다.

10만9천 원


5. ALPINESTARS

칼라바사스 에어 재킷

전면과 후면에 전체적으로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을 극대화한 재킷. 도심 주행에 적합하도록 가볍고 편안하며 무난한 스타일로 일상적으로 착용하기 좋다. CE 레벨 1 인증 보호대가 팔꿈치와 어깨에 기본으로 장착되며 등 보호대를 삽입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25만 원 


6. BMW MOTORRAD

박서 티셔츠

BMW의 대형 박서 엔진이 삽입된 반팔 티셔츠. 엔진 하부에 2020이라는 숫자로 봤을 때 얼마 전에 공개된 대형 크루저 모델 R 18임을 보여준다.

6만 원대


1. BELL

브루저 ARC 매트 블랙/그레이

풀페이스와 오픈페이스 기능을 함께하는 헬멧으로 듀얼 인증을 완성했다. 탈착식 친 바로 원하는 분위기로 쉽게 바꿀 수 있어 다양한 바이크에 어울린다. 블루투스 시스템 장착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며 실드에는 김 서림 방지 코팅이 되어 있다. 퀵 릴리스 마이크로메트릭 래칫 버클이 적용되어 편하다. 

31만 원


2. KOMINE

JK-149 안티 버그 메시 오버 재킷

여름철 야간 라이딩을 하면 메시 재킷 사이사이에 박힌 벌레들이 곤욕스러울 때가 있다. 바로 그 순간을 예방할 수 있는 오버 재킷. 메시 소재로 재킷 위에 커버하는 용도로 입기 좋고 좌측 하단의 지퍼를 열어 재킷 전체를 수납할 수 있다. 현재 24% 할인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9만8천 원 


3. SAINT

3D 로고 메시 스냅백

세인트는 좋은 원단을 사용하여 보다 튼튼하고 내구성이 좋은 워크 웨어를 제작하는 브랜드다. 세인트 로고가 삽입된 스냅백으로 통기성이 원활하도록 메시 소재를 사용했다. 

6만 원


4. SAINT

아라미드 라인 플란넬 재킷

레드와 블랙 컬러의 체크무늬로 이루어진 재킷. 셔츠 형태로 이루어져 평상시에 입기 좋고 내마모성 아라미드 레이어로 내구성이 높다. 양쪽 가슴에 주머니가 있고 좌측 가슴 안쪽에 지퍼로 이루어진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팔꿈치, 어깨, 등에 보호대를 넣을 수 있는 주머니가 있다. 현재 기간 한정으로 30% 할인하여 27만3천 원에 판매되고 있다. 

39만 원


5. HEVIK

제우스 글러브

라이딩 시 주로 사용하게 되는 검지와 중지에 메시가 적용된 글러브. 더운 날씨에도 통기성이 원활하도록 설계되어 장시간 주행에도 쾌적하다. 너클 보호대가 삽입되어 있으며 그립을 잡는 부분에 실리콘 처리하여 마찰력이 우수하다. 

6만9천 원


6. KOMINE

GK-226 여름 CE 메시 글러브

손가락과 손등 전체에 메시 소재를 사용하여 통기성을 높인 여름용 글러브로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하다. 야간 주행 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손가락과 너클 상단에 리플렉터 소재를 사용했다. 엄지와 검지는 스마트 터치가 가능하다. 

5만8천 원





윤연수 기자 (월간 모터바이크) 사진 임금아 디자이너 (월간 모터바이크)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 <저작권자 ⓒ 월간 모터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