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전동 팝업텐트와 어닝으로 승부_GS290

조회수 2020. 1. 2. 12:5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차박 캠핑카 시장의 확장이 눈에 두드러진 2019년이었다. 1톤 화물트럭이나 마스터 기반의 캠핑카들이 상대적으로 비싼 몸값이라면, 그랜드스타렉스 기반의 차박 캠핑카는 비교적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가격을 가지고 있다.

여기에 일상용 활용 가능, 지하주차장 주차, 주행 편의성 등이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현재 국내 RV 시장에는 이러한 조건을 지닌 다양한 종류의 그랜드스타렉스 기반의 차박 캠핑카들이 출시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번에 소개하는 그랜드스타렉스 기반의 차박캠핑카는 수레바퀴캠핑카(대표 맹정남)에서 출시한 GS290모델로 기존의 경쟁 모델과는 확연히 다른 편의 사양을 제공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판매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2,300만원이다. 2020년 1월 10일까지 선착순 10명에 한해 부가세 포함해서 2,200만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존의 그랜드스타렉스 차박 캠핑카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전동 방식의 루프탑텐트와 어닝에 있다.


루프탑텐트는 수레바퀴캠핑카의 맹정남대표가 직접 개발한 것으로 이중 FRP 구조 방식을 반영해 설계했다. 특히, 이중 구조의 FRP 설계로 내구성과 단열 및 누수에 강한 특징을 제공한다.

내부 크기는 2,800 X 1,160mm로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조작은 전용 리모트 컨트롤러를 통해서 가능하다. 원하는 위치에서 멈출 수도 있다.


여기에 또 하나의 차이점은 어닝에서 찾아볼 수 있다.


대부분의 차박 캠핑카의 어닝은 수동으로 펼치고 접는 방식을 취한다. 반면, 수레바퀴캠핑카의 GS290 모델은 전동의 원터치 방식으로 작동할 수 있다. 원하는 위치에서 어닝을 멈출 수 있어, 원하는 만큼의 전개가 가능하다.


특히, 내부 부착형 버튼과 리모트 컨트롤러, 두 가지 방식으로 조작할 수 있어 편의성이 우수하다. 내부에서 어닝을 전개하고, 외부로 나가 지지대만 지면에 고정하면 된다.


전동 어닝은 대전에 위치한 야마비시 코리아에서 국내 기술로 개발한 국산 부품을 장착한다.


수레바퀴캠핑카의 GS290은 이러한 전동 방식의 팝업 텐트와 어닝으로 상품성을 높이고 있다. 차박 캠핑카 구매 연령이 비교적 높기 때문에 이러한 편의시설은 노년층에게 제법 인기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슬라이딩 도어를 열고, 주방의 싱크대 내부로 수납된 외부 테이블을 외부로 꺼내면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을 마련할 수 있다.

테일게이트를 열면 후방으로 두 가지 크기의 수납 공간이 제공된다.

크기는 960 X 770mm의 공간이 넓은 수납함과 길이가 1,120mm에 이르는 긴 수납함이다. 물건의 크기에 따라 수납할 수 있는 구성이다.


내부는 주방, 2열 시트, 고정형 침상, 팝업 텐트, 수납함 등으로 구성된다.

주방은 수전과 싱크, 확장 상판, 외부 테이블 등으로 이뤄진다. 외부 테이블은 슬라이딩 도어를 연 뒤, 주방 하부로 매립된 방식으로 제공된다. 낮은 의자를 두면 외부에서 휴식 공간으로 사용할 경우 매우 긴요하게 사용할 수 있다.

주방 하부장에는 이동식 에어컨을 보관할 수 있다. 봄, 가을, 겨울에는 에어컨을 따로 보관한 뒤, 수납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주방 상부에는 24인치 TV가 브라켓에 설치되어 침상이나 슬라이딩 도어 외부 공간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2열 시트는 순정 2열 시트의 가운데에 위치한 시트 2개를 이용한다. 등받이를 접어서 침상 밑으로 보관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다. 탑승 인원은 1열 2명을 포함해 4명이 된다.


낮은 침상은 GS290의 특별한 매력이다. 마스터 캠퍼밴의 경우에도 초기 높은 침상형 모델이 인기였지만, 최근에는 사용에 따른 불편함때문에 낮은 침상형 모델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 

강도가 강한 자작나무 합판으로 침상을 만들고 그 위로 매트리스를 둔 구조로 성인 2명이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좌측 면에는 2개의 수납공간과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위치한다.


천정은 팝업텐트를 조금 위로 올려 마감처리해서 거의 1m에 가까운 높이를 확보했다. 따라서 앉았을 경우, 충분한 머리 공간을 제공한다. 여기에 팝업텐트의 바닥 면으로 사용하는 천정을 들어 올리면 성인 남성이 일어서서 환복할 수 있을 정도의 높이가 드러난다.


수레바퀴캠핑카의 GS290 모델은 전동 팝업 텐트와 어닝을 제공해 노년층의 사용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매력적인 차박캠핑카다.

주요 사양은 다음과 같다.


편백나무솔리드 18T, 자작나무합판 18T, 전동 어닝, 전동 팝업 텐트, 300W에어컨, 한전충전기, 주행충전기, 전기순간온수기, 전자레인지, D2 에버스 히터, 릴레이알터 200Ah, 인산철배터리 360Ah, 2kW인버터, 청수통 20L, 오수통 20L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