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토야

독립식 트윈 베드가 매력인 캠퍼 510ER 카라반

모토야 입력 2020. 06. 29. 10:55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코로나-19의 여파가 RV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국내에서 제작하는 캠핑카의 경우도 그렇지만, 유럽이나 북미지역에서 카라반을 수입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정도가 더욱 심하다.


2020년형 모델의 카라반의 수입이 지연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국내 소비자들은 지난해 재고 모델이나 중고 제품을 구매하는 상황에까지 이르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오토홈스는 지난해부터 재빠르게 2020년형 모델을 수입하는 기지를 부려, 올해 벌써 3번째 신모델을 국내에 선보였다.


이번에 소개하는 모델은 데스렙스사의 허리춤에 해당하는, 그래서 데스렙스 브랜드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고 있는 캠퍼 510ER 모델이다.

제원상 취침 인원은 4명이며, 판매 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해서 4,170만원이다.


캠퍼 510ER 모델은 모델명만으로만 보면 500급에 해당하는 모델이다. 그러나 내부는 600급에 해당하는 5,550mm의 길이를 가지고 있어 더욱 편안한 내부 거주 편의성을 제공한다.

외부는 일반적으로 각진 카라반의 것과 다른 부드러운 곡선미가 세련되게 노출된다.


전후면에 장착된 범퍼와 보호 가드를 차체 면에 덧대 기능적으로 차체를 보호함과 동시에 부드러운 차체 외형을 제공한다. 꾀나 매력적인 외형이다.

차체 전방위적으로 장착된 창들은 데스렙스사의 정체성을 돋보이는 디자인 요소다. 사선을 적용한 창은 일반적인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의 창과는 다른 화려함을 전달한다.

사선 창의 적용은 1932년 독일 최초의 카라반인 본아우토(Wohn Auto) 모델을 제작한 데스렙스사의 정통성을 대변하는 요인이기도 하다.


여기에 2020년형 데스렙스사의 캠퍼 라인업에는 14인치 알루미늄 전용 휠을 장착해 더욱 세련미를 더한다.

수납공간은 전면 대형 수납함을 비롯해 내부 침대 밑 공간에 해당하는, 우측면 전방 수납함 등에 많은 양의 물건을 실을 수 있다. 


사용 편의성이 높은 캠퍼 510ER 모델의 내부는 그 진면모가 정확하게 드러난다.


가장 먼저, 내부 가장 앞쪽 영역에는 경쟁 모델 대비 가장 크기가 큰 싱글 베드 2개가 제공된다. 1,900X850mm, 2,000X850mm의 크기로 성인 한 명이 편안하게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특히, 갈빗살 스프링과 140mm의 매트리스가 제공되어 푹신한 쿠션감으로 인체를 편안하게 떠받힌다.

트윈 베드 사이에는 롤링 베드가 수납된 협탁이 제공되어 두 침대를 연계하는 역할을 한다. 두 침대를 연계해 더블 베드로 만들면 2,100X1,900mm의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3명이 취침할 수 있는 공간이다.

침대 위로는 캐비닛장이 위치하며, 캐비닛장 바로 밑으로는 선반장도 함께 설계되어 제공된다.


선반장 밑 영역에는 이동이 가능한 레일 램프와 이동식 USB 포트가 제공되어 원하는 위치로 조명이나 USB 포트를 옮겨 사용이 가능하다.


침실 입구의 왼쪽에는 냉장고와 옷장이, 오른쪽으로는 화장실이 위치하며 침실을 아늑하고 포근한 독립된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조 역할을 한다.

침실 전용 슬라이드 방식의 블라인드가 제공되어 완벽하게 사생활보호 기능도 제공된다. 블라인드를 통해 침실과 거실은 각각 분리된 공간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화장실은 고정식 변기와 세면대, 샤워기 수납함 등으로 구성된다. 상대적으로 600급과 비슷한 공간이 제공되어 사용 편의성이 매우 높다.

주방은 수납 공간이 일품인 편의 시설이다. 화장실과 마찬가지로 600급에 가까운 실내 공간이어서 가능한 구성이다. 


일단 싱크 상판의 깊이가 깊어 조리 시 매우 유리하다. 여기에 3구 가스레인지, 싱크볼과 수전은 사용 시 상판이 넓어 동선이 매우 편리하다. 

싱크대 밑으로는 공간이 매우 넓고 깊은 3단 수납서랍장이 제공된다. 캠핑카나 카라반에서의 수납공간은 많으면 많을수록 좋고 주방의 수납함은 크면 클수록 좋다. 이러한 조건을 제대로 구현한 주방이다. 세워서 양념을 보관할 수 있는 양념장도 매력적이다.

냉장고는 데포드사의 150리터 슬림 타워형 모델을 빌트인 방식으로 제공한다. 장기간 캠핑에 유용한 용량을 가진 냉장고다.


내부에서 가장 후방에는 'U'자형 소파와 테이블이 자리한다.

소파는 성인 5명이 사용할 정도로 넉넉한 크기와 공간을 자랑한다. 테이블 상판도 넓어 소파 이용자 모두가 테이블을 사용할 수 있다.

소파와 테이블은 변형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변형하면 2,100X1,350mm 크기의 침대로 사용이 가능하다. 성인 2명이 취침할 수 있는 크기다. 


데스렙스 캠퍼 510ER 모델은 4인 가족이 사용하기 적합한 모델로 코로나-19 시국에서 독립된 쉼을 영위할 수 있는 좋은 도구로 활용할 수 있다.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