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의 모터사이클 월드 뉴스

조회수 2021. 6. 4. 11:01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6월의 월드 뉴스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레이스 소식부터 트라이얼 챔피언의 스킬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 랠리 현역 선수의 트라이얼 도전기 등 다양합니다. 6월의 월드뉴스를 소개합니다.

Italy

잭 밀러, 두카티 모토 GP 팩토리 팀과 2022 시즌 계약

여러 시즌을 두카티 위성 팀에서 활동하다가 2021 시즌에 팩토리 팀으로 합류하게 된 잭 밀러가 2022 시즌까지 계약 연장에 선공했다. 시즌 초반에는 10위권 안에 속하며 무난한 시작을 보여주었는데 지난 스페인 GP와 프랑스 GP에서 연달아 우승을 차지하며 뛰어난 실력을 증명했다. 포인트를 25점씩 두 차례 받게 되면서 종합 포인트 64점으로 현재 순위는 4위이다. 두카티는 물오른 듯 보이는 잭 밀러를 잃지 않기 위해 빠르게 재계약을 진행한 것으로 보인다. 잭 밀러는 “다음 시즌에도 두카티와 함께 달릴 수 있게 되어 기쁩니다! 두카티의 머신을 타고 우승한 바로 전 두 번의 레이스는 꿈같은 경험이었습니다. 팀 전체로부터 받은 큰 지원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입니다. 이제 저는 현재 시즌에만 집중하여 좋은 성과를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Spain

라이아 산즈, 가스가스과 함께 트라이얼 GP 복귀

랠리 선수로 유명한 라이아 산즈가 자신의 주 종목이었던 트라이얼에 다시 도전한다. 죽음의 랠리라 불리는 다카르 랠리에서 엄청난 기량을 선보인 바 있다. 그녀는 가스가스의 TXT GP 300 모델을 타고 FIM 여자 트라이얼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할 예정이다. 사실상 트라이얼 선수 출신이라고 하더라도 꽤 오랜 시간을 엔듀로와 랠리에 치중해 왔기 때문에 좋은 성적을 발휘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라이아 산즈는 “트라이얼에 다시 도전하게 되어 기쁘다. 작년부터 하고 싶었던 일인데 트라이얼 GP 1주일 전 건강 악화로 출전할 수 없었다. 트라이얼 GP를 그만둔 지 8년이 흘렀기 때문에 우수한 성적을 기대하기 어렵지만 매일 트라이얼 위에서 편안해지고 있으며 가스가스의 앰버서더로서 최선을 다할 생각이다.”라며 가스가스와 트라이얼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2021 트라이얼 GP는 6월 11일 이탈리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U.S.A

KTM의 쿠퍼 웹, AMA 2021시즌 챔피언 달성

미국의 최고 인기 오프로드 레이스인 AMA 슈퍼크로스에서 KTM의 쿠퍼 웹 선수가 2021 시즌 챔피언을 달성했다. 총 17개 라운드 중 8개 라운드에서 우승을 차지하고 13의 라운드에서 포디엄에 오른 결과다. 시즌 초반에는 종합 2위와 3위에 오른 켄 록젠, 엘리 토막 선수와의 접전이 상당했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페이스가 떨어지며 쿠퍼 웹의 독주를 막아내지 못했다. 2019 시즌 챔피언 이후로 2번째 시즌 챔피언 달성을 달성한 쿠퍼 웹은 “엄청난 여정이었고 힘든 레이스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가치가 있었다고 생각이 들어요. AMA 슈퍼크로스에서 두 번째 챔피언 타이틀을 얻었다는 것이 여전히 믿기지 않습니다. 정말 놀랍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Spain

게임 속 토니 보우 체험하기

스페인 출신의 트라이얼 선수인 토니 보우가 자신의 유튜브 계정에 재미있는 영상을 게시했다. 영상에는 토니 보우가 등장하여 VR을 착용한 뒤 게임 화면으로 넘어간다. 게임 속에서는 토니 보우가 엔듀로, 트라이얼, MTB, 어드벤처 등의 모델을 차례대로 선택하며 마련된 코스를 주파한다. 초반 엔듀로 머신으로 보여주는 스킬만 해도 입이 벌어지는데 특히 어드벤처 바이크 영상은 지금까지 상상하지 못했던 수준의 험로를 주파한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지금까지 본 모터바이크 영상 중 가장 놀랍다’, ‘게임이 재미있을 것 같은데 토니 보우만 할 수 있을 것 같다’라는 등의 반응을 보였다.

Italy

도비지오소, 이탈젯 드랙스터 개발에 투입

2020년까지 모토 GP 레이서로 활동해오다 2021년부터 아프릴리아 모토 GP 팀의 테스트 라이더로 속하게 된 안드레아 도비지오소가 이탈젯의 드랙스터 개발에 함께하며 브랜드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이탈젯의 드랙스터는 125cc, 200cc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종 절삭 파츠와 고성능 파츠를 장착한 스포츠 스쿠터로 유명하다. 이탈젯의 사장 겸 CEO인 마시모 타르타리니Massimo Tartarini는 “새로운 드랙스터는 도심을 누빌 수 있는 소형 슈퍼 바이크 같은 느낌이길 바란다. 그렇기 때문에 모터바이크의 전문가이자 레이서로서 항상 존경해온 안드레아 도비지오소가 적임자라고 생각한다.”라며 도비지오소와 드랙스터에 대한 애정을 전했다.

Europe

야마하의 귀여운 커뮤터 등장

야마하 유럽은 모던 클래식 분위기를 한껏 풍기는 XSR 125를 출시했다. XSR 125는 상위 모델인 XSR 900과 XSR 700의 DNA를 이어받아 과거와 현재를 잇는 독특한 디자인이며 고급스러운 LED 등화류와 LCD 계기반을 탑재했다. 125cc 단기통 엔진은 최고출력 약 15마력을 발휘하고 유로 5를 대응한다. 37mm 도립식 포크가 장착되고 경량 알로이 휠과 블록 패턴의 타이어가 조합되어 다양한 노면을 달릴 수 있다. 상체가 서는 편안한 포지션이기 때문에 도심이나 장거리 주행에도 부담이 적다. 환경 규제가 높아짐에 따라 원동기 모델이 사라지는 추세기 때문에 XSR 125는 원동기 클래식 모델 중 꽤나 매력적인 모델로 떠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국내 출시는 미정이다.

윤연수 제공 월간 모터바이크 www.mbzine.com <저작권자 ⓒ 월간 모터바이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