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가성비 좋은 풀옵션 1톤 캠핑카 - 제일베스트캠핑카 레인보우 4.5

조회수 2021. 5. 31. 09:40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현대자동차 포레스트 캠핑카의 등장 이래 다시금 활기를 띄게 된 1톤 캠핑카 시장은 현재 다양한 제조사들이 각축전을 벌이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범유행 이후, 나만의 안전한 공간에서 여행과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수요까지 급증하여 넉넉한 공간을 가진 1톤 화물 기반 캠핑카 시장의 열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1톤 캠핑카 시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고가화 되어가고 있다. 캠핑카를 찾는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국내 RV 시장의 특성 상, 가정과 동등한 수준의 전기, 물, 그리고 냉난방 시설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이렇게 수많은 설비들을 적용하다 보니, 국내 1톤 캠핑카는 차체 길이 6m 안쪽의 중소형급 모델들보다는 6m 이상의 대형급 모델들에 대한 수요가 특히 높은 편이다. 그리고 이러한 캠핑카들은 대체로 옵션을 추가하고 나면 많게는 1억에 가까운 가격표가 붙기도 한다.

그렇지만 이러한 사양을 갖추고 있음에도 '가성비'를 실현한 모델들 역시 존재한다. 제일베스트캠핑카의 레인보우 4.5가 바로 그것이다. 제일베스트캠핑카는 2016년도부터 캠핑카 사업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 이전에는 해양플랜트 사업을 주로 해 왔던 업체로, 구조해석에 대하여 많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또한 제일베스트캠핑카는 캐빈, 가구 등, 캠핑카를 구성하는 주요 요소들을 자체적으로 생산/조달함으로써 가격 설정에 있어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다. 이 덕분에 캠핑카의 생산 뿐만 아니라 기존에 만들어진 캠핑카의 리모델링 사업까지 병행하고 있다.

제일베스트캠핑카 레인보우 4.5의 '4.5'는 실내 내측의 길이를 의미한다. 차량 전체의 길이를 기준으로 모델명을 정하는 통상의 캠핑카 제작사와는 다른 작명법이다. 외관은 완만한 곡선형으로 빚어진 벙커베드와 매끈한 측면, 그리고 일체감 있는 후면부 디자인으로 말끔한 인상을 준다. 외부에는 대형의 서비스 도어와 함께, 옵션으로 32인치 TV를 내장한 외부 주방 등이 자리하고 있으며, 무난한 디자인의 데칼로 오래 봐도 질리지 않는 느낌이다.

내부는 전형적인 한국형 1톤 캠핑카의 레이아웃을 따르고 있다. 가장 앞쪽에는 벙커베드, 그 뒤로 U자형 소파를 갖춘 거실 공간, 캐빈 중앙부의 주방 및 화장실, 그리고 최후미에 고정형 침대를 마련한 구조를 띄고 있다. 가구의 경우에는 전반적으로 만듦새가 우수한 편이며, 색상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대로 고를 수 있다.

벙커베드는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동시에 누울 수 있는 규모다. 말끔한 디자인으로 인해 내부 높이가 다소 낮은 편이기는 하지만, 잠을 자는 공간으로 사용하기에는 크게 부족하지 않다. 낙상 방지를 위한 안전망도 제대로 갖추고 있어,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U자형 소파와 테이블로 이루어진 거실은 성인 4~5명이 함께 둘러 앉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상부에는 곡면처리된 상부 수납장이 자리하는데, 튼튼한 만듦새와 더불어 크기도 적당하여 소파에 앉았을 때와 일어설 때 머리에 간섭이 거의 없다. 거실 내측으로는 TV를 비롯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이 위치한다. 소파는 1,300x1,980mm 크기의 침대도 변환 가능해, 취침 시 성인 1명과 어린이 1명이 편안하게 누울 수 있다. 그리고 소파 하단에는 각종 기계실이 자리한다.

주방은 대체로 여유 있는 구성이다. 내부 주방의 규모를 축소하는 경향이 있는 다른 업체들과는 다른 모습이다. 싱크볼은 크고 깊은 형태를 적용해 물이 튀는 현상을 경감할 수 있도록 했으며, 하단에는 전자레인지와 더불어 여유 있는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외부주방을 선택하지 않는 경우에는 더욱 넉넉한 공간을 사용할 수 있으며, 확장패널로 작업공간을 더 넓힐수도 있다. 또한 복도 너비를 충분한 수준으로 확보하여, 동선이 겹치지 않게 배려했다는 점도 특기할 만 하다.

냉장고의 경우에는 AC 전원을 사용하는 LG전자의 181리터 냉장고를 적용한다. LG전자에서 직접 A/S까지 해 주는 이 냉장고는 넉넉한 용량은 물론, 뛰어난 냉각성능과 효율을 자랑한다. 물론,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다른 제품을 적용할 수도 있다고 한다.

화장실은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통상적으로 사용되는 코너 세면대를 과감히 삭제하고 샤워기, 선반, 고정형 변기 등으로 구성한 화장실 겸 욕실은 성인에게 충분한 사용 공간을 제공한다. 또한 화장실 외측에는 화장대로 활용할 수 있는 거울 및 선반을 마련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2,000x1,400mm의 크기를 갖는 주침실의 침대는 성인 2명이 여유롭게 누울 수 있는 크기를 가졌다. 침실 3면은 대형의 창을 적용해 개방감을 크게 높였고, 상부에는 거실과 동일한 크기와 형태의 상부장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다. 상부장 2개소는 벽걸이형 AC 에어컨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침실 내측에는 옵션으로 TV도 장착 가능하다.

제일베스트캠핑카의 레인보우 4.5는 동승석 에어백, 크루즈컨트롤, 차동기어잠금장치(LD)가 기본 적용된 기아 봉고3 GL 트림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여기에 헬퍼 스프링, 허브 스페이스, 코일 스프링 등으로 구성된 하부보강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설비의 경우, 태양광 패널 1,200W, 정우 인산철 배터리 800Ah, D5 바닥난방 등이 적용되며, 청수통 용량은 200리터가 준비되어 있다.

제일베스트캠핑카 레인보우 4.5의 차량 가격은 7,990만원이다. 타사의 캠핑카들이 이와 같은 수준의 설비를 적용하면 8~9천만원대에 이르는 것돠는 달리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이라고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제일베스트캠핑카(1577-6055)에 문의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의 영상을 참조하면 된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