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모토야

충실한 옵션에 1년 무상보증까지! - 비엔비모빌 H530

모토야 입력 2021. 05. 31. 10:30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캠핑카 시장은 더욱 활기를 띈 반면, 카라반 시장은 상대적으로 위축되었다. 코로나19로 인해 해외의 공장들이 생산을 조율하기 시작하면서 국내 공급에 차질이 생겼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국내서 자체제작하는 카라반에 대한 수요가 조금씩 고개를 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비엔비모빌에서는 H380과 H530이라는 이름의 새로운 카라반 모델을 내놓았다. 그 중에서도 H530모델의 경우에는 유럽시장에 직접 수출하기 위해 제작되는 카라반의 60%에 해당하는 차체 및 섀시를 직접 들여와 국내 비엔비모빌에서 최종 조립하여 완성하는 방식으로 생산하는 모델이다. 히어로캠퍼(Herocamper)의 중국 공장에서 차체와 섀시를 공급 받아 제작하는 이 카라반은 사실 상 유럽형 카라반이라고 봐도 과언이 아닌 외형과 구성을 자랑한다.

외형은 전반적으로 튼튼하고 듬직한 느낌이다. 전면은 직선과 곡선을 절묘하게 조합하여 튼튼하고 우직한 느낌을 주며, 차체 하부에도 두툼한 스커트를 둘러, 튼튼한 느낌을 강조했다. 또한 전면부 상단에는 차체의 곡면을 따라 만들어진 대형의 창이 존재하는데, 이는 실내에서의 개방감을 크게 높이는 데 기여한다. 아울러 전면 하단에는 대형의 수납함을 갖춰, 가스통 보관 뿐만 아니라 에어컨용 실외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다.

섀시는 100x50mm의 3t 아연도금 각관으로 제작되어 우수한 내부식성과 견고함을 갖췄다. 견인장치는 유럽산 카라반에 널리 사용되는 AL-KO의 섀시와 커플러를 적용하고 있어, 안전한 견인주행을 보장한다. 이 외에도 차량 외부에는 수납공간으로 접근할 수 있는 서비스도어와 함께, 외부 샤워기, 어닝 등이 준비되어 있다.

내부는 다소 독특한 구성을 보인다. 특히 전면 방향에 마련된 거실은 영국식에 약간 가까운 느낌이다. U자형 소파와 함께, 상부에 마련된 대형의 창과 양측면의 대형의 창으로 개방감을 높인 구성이 돋보인다.  소파는 착좌감이 준수한 편이며, 취침 시 2,100x1,400mm 크기의 침대로 변환할 수 있어, 성인 2명이 여유 있게 누울 수 있는 공간으로 변신한다.상부의 수납공간은 선반형으로 디자인되어 있다.

중앙에는 주방이 위치한다. 주방은 전반적으로 만족스러운 구성과 편의성을 갖췄다. 일단 복도에 해당하는 부분이 상당히 넓어, 동선이 겹치지 않는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주방 차제의 구성 또한 알차다. 주방은 큼직한 싱크보울과 고정형 1구 인덕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단에는 넉넉한 용량의 서랍형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상부에는 2개의 캐비닛장을 마련해 다양한 물건을 수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맞은 편으로는 138리터 용량의 슬림타워형 냉장고를 적용했다. 냉장고 위쪽으로는 전자레인지가 설치되는데, 주문자가 원하는 경우, 국산 제품으로 변경도 가능하다. 또한 출입구 주변으로 옷장을 비롯한 다양한 수납공간을 마련한 점도 눈에 띄며, 상부에는 루프 에어컨을 설치할 수 있다. 

화장실의 경우에는 코너형으로 배치되어 있어, 성인에게 넉넉한 공간을 제공한다. 고정식 변기와 코너 세면대, 샤워기 겸용 수전, 욕조형 바닥으로 구성된 화장실은 필요한 것은 충실히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도 우수하다. 화장실에는 전용 창과 더불어 환기팬을 설치하여 원활한 습기제거가 가능하다.

후방의 침실은 2층 침대로 구성되어 있다. 2층 침대는 평상시에는 접어놓은 상태에서 사용하다가 취침시에는 내려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유압식 댐퍼가 보조해 주는 덕분에 힘 안들이고 손쉽게 침대를 접고 펼 수 있다. 2층 침대에는 비교적 체중이 가벼운 어린이가 취침하는 것이 바람직해 보이며, 별도의 안전 바를 마련해 낙상사고의 위험을 막는다. 1층의 주침실은 성인 2명이 누울 수 있을 만한 크기를 가졌다. 2층 침대를 접어두고 사용하는 경우에는 넉넉한 상부 공간이 조성되어, 접근할 때의 편의성과 공간감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벽면에는 220V 전원과 12V 전원, 그리고 2구 USB 전원 소켓과 더불어, 별도의 옷장까지 마련해 편의성을 높인 점이 눈에 띈다. 

비엔비모빌의 H530은 기본적으로 3kW 인버터, 안전충전기, 무시동히터, 200리터 청수통과 70리터 오수통, 30리터 전기온수기 등이 적용된다. 인산철 배터리는 최대 400Ah까지, 태양광 패널(MPPT)은 600W까지 증설이 가능하다. 카라반이면서도, 국내 시장의 요구에 맞게, 캠핑카에 준하는 수준의 사양을 갖추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뿐만 아니라 비엔비모빌은 자사가 생산하는 카라반에 대하여 1년의 무상보증을 제공한다. 

비엔비모빌의 H530은 전반적으로 개방감 있는 공간과 알찬 편의시설을 고루 겸비한 카라반이다. VAT 포함 차량 기본가격은 4,400만원이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단의 영상을 참조하고, 비엔비모빌(1544-4289)로 문의하면 된다.

차처럼 빠른 정보, 모토야! www.motoya.co.kr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