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반려견이 왕! 애완견을 위한 자동차 옵션

이상진 입력 2019.05.27 08:42 댓글 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고객이 왕이라면 애완견은 왕이 모셔야하는 상전이다. 국내 애견인구가 가파르게 늘면서 애완견을 위한 자동차옵션도 등장하고 있다. 자동차 메이커가 판매단계에서 애견 옵션을 제공하기에 이르른 것.


재규어 랜드로버는 펫 팩이 있다. 펫 팩은 흘림방지 물 그릇, 접을 수 있는 캐리어, 반려견이 오르내릴 수 있는 경사로, 반려견이 쉴 수 있는 퀼트 적재공간 라이너로 구성됐다.



퀼트 적재공간 라이너는 반려견이 이동하고 쉬는 공간인 차량 뒤 적재공간의 바닥과 벽, 뒷좌석 뒷부분을 반려견의 흙 묻은 발자국으로 보호해준다. 부드러운 재질의 천과 일체형의 고무매트로 제작됐으며, 분리할 수 있는 범퍼 보호장치도 포함됐다. 퀼트 적재공간 라이너는 차량에 맞게 제작된다.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액세스 경사로는 반려견이 차에서 쉽게 오르내릴 수 있게 도와준다. 특히, 노령견이나 소형견에 유용하다. 최대 85kg의 반려견까지 이용가능하다.



접이식 팻 캐리어는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을 제공한다. 가벼운 메탈 프레임으로 설계됐고, 누빔처리 된 천 소재의 쿠션, 그물망으로 된 창문이 있다.


물그릇은 넘어짐 방지 고무가 바닥에 갈려 있어, 거친 땅에서도 물이 쏟아질 염려가 없다. 휴대용 헹굼 시스템은 펌프 설정에 따라 최소 2분 동안 물을 사용할 수 있다.



지프에도 애견족들을 위한 리어 시트 도그 파티션, 펫 컨넬, 도그 가드 인테리어가 있다.


리어시트 도그 파티션은 화물공간에 반려견을 위한 공간을 따로 마련해, 운전자가 안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그물망 무늬로 되어 반려견의 상태를 수시로 확인할 수 있다.


펫 컨넬은 반려견이 탑승자세를 유지하며, 휴식할 수 있는 공간 확보를 통해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도그 가드 인테리어는 스틸소재로 제작된 그리드 타입의 탈착용 반려동물 보호가드다. 주행 중 반려동물이 갑작스럽게 승객석으로 진입할 수 없도록 막아준다. 단, 가드의 문제로 듀얼 파노라마가 적용된 차량에는 적용할 수 없다.



볼보는 도그게이트가 있다. 도그게이트는 트렁크와 탑승객을 분리해주는 그릴과 트렁크를 두 개의 공간으로 분할할 수 있는 디바이더로 구성됐다. 디바이더를 통해 두 마리의 빈려동물을 분리해서 태우거나 한 마리의 반려동물과 짐을 각각 싣는 것이 가능하다.


도그게이트는 개폐 손잡이가 별도로 있어 케이지가 잠겨 있을 때 트렁크 문을 열어 반려견이 차량 내에서도 신선한 공기를 마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상진 daedusj@autodiary.kr


관련 태그

이 시각 추천뉴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