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차는 한국 꼭 와야..고급스런 디자인 르노 2세대 캡쳐(QM3) 공개

조회수 2019. 7. 10. 09:0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르노 2세대 캡쳐(QM3)

르노가 지난 4일 2세대 캡쳐를 공개했다. 국내에는 QM3로 팔리는 소형 SUV다. 캡쳐는 유럽에서 인기가 높다. 스페인 바야도리도 공장에서 생산한다. 2세대 모델은 외관을 매력적으로 다듬고 첨단 장비를 아낌없이 담았다. 실내가 너무 고급스럽다. 젊은 소비자나 소비력 높은 시니어층에게 어필 할 수 있는 구성이 매력이다.

​르노 2세대 캡쳐(QM3)
​르노 2세대 캡쳐(QM3)

신형 캡쳐 외관은 신형 클리오와 닮아 있다. 클리오와 섀시를 공유한다. SM6나 QM6에서 볼 수 있는 ‘ㄷ’자 모양의 주간주행등 사이로 LED 헤드램프가 자리를 잡는다. 기존 모델이 둥글둥글한 이미지의 귀여운 외관이었다면 2세대 모델은 더욱 날렵해지고 스포티해졌다. 그릴 크기를 키우고 SUV답게 범퍼 앞뒤로 스키드 플레이트를 덧대었다. 테일램프도 변화했다. 기존 동그란 모양에서 헤드램프와 마찬가지로 ‘ㄷ’자 모양으로 재탄생했다. 번호판 위치는 범퍼 하단으로 자리를 옮겼다. 차량이 전체적으로 낮아 보이는 시각적 효과가 있다.

신형 캡쳐는 신형 클리오에 적요한 CMF-B 플랫폼을 동일하게 사용한다. 이전 플랫폼보다 가볍고 단단해진 것이 포인트다. 이런 변화는 탄탄하고 안정적인 주행 성능에 이바지한다. 프랑스차 특유의 부드럽지만 탄탄한 하체 세팅을 기대해 볼만 한다.

​매력적인 르노 2세대 캡쳐(QM3) 실내

신형 캡쳐도 대형화 추세를 따랐다. 전장은 110mm 길어지고 전폭은 20mm 넓어졌다. 전장이 110mm 늘어난 만큼 휠베이스 또한 20mm 넉넉해졌다. 덕분에 보다 넓어진 2열의 레그룸은 17mm 늘어났다. 그동안 불만사항으로 꼽히던 트렁크 공간 역시 81L 늘렸다. 2세대 캡쳐 트렁크 적재공간은 536L다. 준중형 SUV에 버금간다. 젊은 소비자들이 많이 구매하는 소형 SUV인 만큼 다양한 컬러 조합을 마련했다. 11가지 외장색과 4가지 루프 컬러 중 원하는 대로 선택 할 수 있다.

​르노 2세대 캡쳐(QM3)
​르노 2세대 캡쳐(QM3) 대형 모니터
​감각적 컬러와 전자식 기어노브가 달린 2세대 캡쳐(QM3)

실내는 이전 세대와 완전히 다른 모습이다. 세로형으로 자리잡은 9.3인치 센터 디스플레이는 마치 태블릿 PC를 장착한 모양이다.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와 같은 최신 폰커넥티비티를 지원한다. 센터 디스플레이 아래로는 공조기 조작버튼과 전자식 기어노브가 자리를 잡는다. 소형 SUV급에선 찾아 보기 힘든 최신 장비다. 계기반 역시 이전에 사용하던 아날로그 방식 대신 디지털 방식을 사용한다. 10.25인치 크기의 디지털 계기반은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에게 전달하기 좋다. 앞 쪽 승객을 위해 2개의 USB 포트를 마련하고 2열에는 12V 충전 소켓을 달았다다. 차량 내 음악 감상을 위해 9개의 스피커를 장착한 보스의 오디오 시스템도 적용됐다. 8개의 색상으로 바꿀 수 있는 엠비언트 라이트와 같은 차급을 뛰어넘는 옵션 구성도 매력이다.

​르노 2세대 캡쳐(QM3) 반자율주행 기능

이 외에도 옵션에 따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 유지 기능, 비상 제도 기능, 360도 카메라 등 다양한 안전장비도 적용된다.

신형 캡쳐에는 3개의 가솔린 엔진과 2개의 디젤이 장착된다. 더불어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 될 가능성이 크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에는 1.6L 가솔린 엔진과 2개의 전기 모터가 조합된다. 전기모드로 최고 135km/h의 속도로 45km를 주행 할 수 있다. 9.8kWh 크기의 배터리를 마련해 차량 효율을 극대화한다.

이 외에도 99마력을 발휘하는 엔트리 트림의 1.0L 가솔린 엔진과 출력에 따라 129마력, 153마력을 발휘하는 1.3L 가솔린 엔진, 각각 95마력, 115마력의 출력을 내는 1.5L 디젤 엔진 등 5가지 내연 기관 모델도 마련했다.

​르노 2세대 캡쳐(QM3)

신형 캡쳐는 2020년 상반기 출시된다. 국내에 들어온다면 상반기 말이나 하반기가 될 전망이다. 

남현수 에디터 hs.nam@carguy.kr

Copyright © 카가이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