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플래그십 G90, 11월 북미시장 데뷔

조회수 2019. 11. 4. 22:00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네시스가 KDM-spec G90 세단의 리프레시 버전을 공개한지 거의 1년여가 흘렀다. 이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마이바흐에 대항하는 현대자동차의 최고급 차량이다.

 

G90의 신모델이 미국 시장에 데뷔하지 않을 것이라고 알려졌지만, 현대자동차는 미국시장 진출에 관심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북미 매체들에 의하면 G90은 미국 시장에 출시될 것이며, 이번 달 LA 오토쇼에서 공개될 것이라고 알려졌다.

 

현대자동차는 제네시스 플래그십 모델이 11월 20일 LA 오토쇼에서 공개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물론, 새로운 G90은 미국 외의 다른 시장에는 이미 공개가 되었고, 미국 시장에서의 명품 브랜드의 중요성에 비추어 볼 때, 이번 11월에 공개될 것이 확실한 상황이다.

 

G90의 새로운 익스테리어는 갈라진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를 지니고 있으며 새로운 삼각 그릴 디자인을 선보였다. 기존 G90과는 전혀 다른 디자인이지만, 개량형 모델에서는 파워트레인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G90의 파워트레인은 365마력과 379파운드의 토크를 내는 3.3리터 트윈터보 V6가 설치되었다. 5.0리터 V8도 419마력과 383파운드의 토크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북미시장에서의 가격은 미정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