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밴, 더 안전하게 - 메르세데스-벤츠 마르코 폴로

조회수 2019. 8. 28. 14:52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카라반/RV 전시회 '카라반 살롱 2019(Caravan Salon 2019, 이하 카라반살롱)'가 8월 31일 그 막을 열었다. 카라반살롱은 독일 뒤셀도르프 시에 위치한 메쎄 뒤셀도르프(Messe Düsseldorf)에서 개최되는 카라반/캠핑카 등 RV 관련 종합 전시회로, 매년 25만명이 넘는 관람객을 끌어들이는 세계 캠핑카 산업을 대표하는 전시회다. 카라반살롱에서 다루어지는 분야는 카라반과 캠핑카 뿐만 아니라 어닝, 텐트 등 다양한 액세서리는 물론, 맞춤형 여행상품에 이르기까지, RV와 관련한 모든 것을 다룬다. 이번 카라반살롱은 600여개에 달하는 참가사가 참여하며, 전시면적 214,000㎡에 달하는 규모로 치뤄진다.



이번 카라반살롱에서는 130여종의 브랜드와 2,100여대에 달하는 다양한 RV들이 총출동한다. 특히 근래 들어 일반적인 모터홈보다 한층 간소화된 구성으로 가성비를 앞세운 캠퍼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다양한 신형 캠퍼밴 모델들이 줄줄이 등장한다. 그 중에서도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이번 카라반살롱을 위해 신형의 '마르코 폴로(Marco Polo)' 모델군을 선보였다.



메르세데스-벤츠 마르코 폴로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중형 상용 밴 모델인 V-클래스(V-Klasse, Vito)를 기반으로 개발된 캠퍼밴 모델이다. 신형의 마르코 폴로는 외관을 비롯한 디자인 변화와 더불어 OM654 직렬 4기통 디젤 엔진과 9G-트로닉 자동9단 변속기, 그리고 액티브 브레이크 어시스트 등을 갖춰 더욱 스마트하고 안전한 캠핑카로 거듭났다. 이번에 카라반살롱에서 선보이게 되는 마르코 폴로 모델은 기본 모델과 호라이즌(Horizon), 그리고 액티비티(Activity)의 총 3종이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는 신형의 마르코 폴로 모델군에 새롭게 '아트벤처(ArtVenture)'라 명명된 특별사양차량을 내놓았다. 아트벤처 특별 모델은 디자인과 기능성에 한층 중점을 둔 구성을 띄고 있으며, 전용 색상의 루프 텐트와 전용 간접 조명, 그리고 이지팩(Easy Pack) 테일게이트 등으로 구성된다.



전용의 루프 텐트는 아쿠아마린 컬러를 사용하여 한층 시원한 분위기와 특별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용의 내부 조명은 주방의 하단 가장자리에 적용된 전용의 간접조명으로 야간에 동선을 쉽게 파악할 수 있으면서도 숙면에 방해가 되지 않는 분위기를 만들어 캠퍼밴 안에서의 생활을 더욱 쾌적하게 한다. 이지팩(Easy Pack) 테일게이트는 임의의 위치에 고정할 수 있는 전동식 테일게이트로, 후방 텐트 등의 서드파티 액세서리 사용을 보다 용이하게 해주는 것은 물론, 테일게이트의 활용도도 높여주는 아이템이다.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마르코 폴로 시리즈와 아트벤처 특별사양차량은 이번 카라반살롱을 통해 정식 데뷔하며 오는 10월부터 독일 내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밝힌 시작가는 44,590유로(한화 약 5,978만원)이다.

세계 최대의 카라반 전시회 카라반 살롱 2019는 8월 31일(토)을 시작으로 오는 9월 8일(일)까지 약 8일에 걸쳐 진행된다. 카라반 살롱에서는 다양한 RV와 액세서리, 여행 상품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으며, 다양한 부대행사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