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더드라이브

세계가 제네시스 X 콘셉트에 주목하는 이유

더드라이브 입력 2022. 01. 19. 18: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업계가 제네시스 X 콘셉트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숨겨진 영웅’이라는 뜻을 가진 제네시스 X는 지난해 3월 공개된 2도어 쿠페다. 공개 당시 미래적이고 럭셔리한 디자인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이전 제네시스 콘셉트카처럼 X 또한 제작에 들어가지는 않는다. 그러나 현대차는 미래 제품군에 X의 요소를 상당 부분 반영할 것이라고 밝혀 향후 제네시스 브랜드의 디자인 방향성에 시사하는 바가 크다. 이와 관련해 외신 ‘핫카’는 제네시스 X 콘셉트의 주목할 부분에 대해 보도했다.

# 전기차 

제네시스 X는 2019년 민트 콘셉트에 이은 두 번째 전기 콘셉트다. 파워트레인에 대해 알려진 바는 없지만 현대차 전용 플랫폼 E-GMP를 바탕으로 제작된 것이라고 추측된다. 올 일렉트릭 모델로 제네시스 X는 배출 제로 차량이다. G80, GV70, GV70 배리언트 등 제네시스 올 일렉트릭 차량에 이어 앞으로도 제네시스는 전기차 개발에 노력할 것으로 예상된다. 

# 크리스털 스피어

플로팅 콘솔에 위치한 크리스털 스피어 기어 셀렉터가 눈길을 끈다. GV60에도 탑재된 크리스털 구의 한쪽 면은 크리스털이고, 다른 한쪽 면은 금속으로 처리됐다. 특히 크리스털 부분은 제니시스 특유의 G 매트릭스 패턴을 갖고 있다.

# 친환경 인테리어

제네시스 X는 재활용 소재로 만든 부품으로 친환경 인테리어를 갖췄다. 여기에는 안전벨트, 스티어링 휠, 에어백 커버가 해당한다. 

# 운전석 콕핏

운전석이 인상적인 디자인을 더한다. 버킷 시트가 운전자를 완전히 감싸는 것처럼 보인다. 측면의 플로팅 콘솔이 운전석과 조수석 시트를 분리하는 기능을 한다. 운전석 대시보드는 갈색, 조수석 대시보드는 검은색 가죽으로 덮였다. 

# 성능

제네시스에서 X의 파워트레인, 변속기, 성능, 사양 등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지만, 고성능 GT 모델은 0~60mph를 3.0초 만에 돌파한다.

# 디자인

X 콘셉트의 디자인 우수성은 2021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Red Dot Design Awards)의 디자인 콘셉트 부문 '베스트 오브 더 베스트' 수상을 통해 이미 입증됐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즈는 약 49개국에 걸쳐 4000개에 이르는 작품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즈다. 


정가현 기자 

@thedrive 2016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