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m 초대형 전기 SUV 'GV90' 예상도

조회수 2022. 5. 11. 13:36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제네시스 GV90 예상 렌더링 <출처=NYMAMMOTH>

제네시스 초대형 SUV GV90의 예상 렌더링이 공개됐다. 렌더링 이미지는 유튜브 채널 ‘NYMAMMOTH’에서 제작했다.

전면부는 ‘제네시스 X 스피디움(Speedium)’ 콘셉트를 기반으로 하며 브랜드의 날개 엠블럼을 두 줄 램프로 더욱 강력하게 형상화한 윙페이스(Wing Face)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기차인 만큼 기존 크레스트 그릴을 과감히 없애고, 대신 테두리 상하단을 따라 램프가 연결된 모습이다.

제네시스 GV90 예상 렌더링 <출처=NYMAMMOTH>

측면부는 사이드미러 상단부를 지나가는 높은 캐릭터 라인, 오토 플러시 도어 등 기존 제네시스 라인업의 디자인 요소를 이어받았다. C필러도 제네시스 콘셉트카의 두 줄 크롬 라인 포인트를 적용했다.

후면부는 신형 G90의 디자인과 레이아웃을 이어받는다. 좌우로 두 줄의 테일램프가 얇게 한데 이어지며 두 줄 사이에는 제네시스 엠블럼을 적용했다. 

GV90는 현대차 팰리세이드보다 긴 휠베이스로 전장 5200mm대에 이르는 초대형 SUV로 출시된다. 현대차그룹의 전동화 계획에 발맞춰 GV90도 전기차로 나오게 되면서 현대차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기반으로 설계될 전망이다. 

정가현 기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