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 잡힌 구성이 특징! - 로드스타 GT190

조회수 2020. 12. 28. 10:56 수정
음성재생 설정

이동통신망에서 음성 재생시
별도의 데이터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호주의 관광 및 레저산업은 광업, 농업과 함께, 호주의 3대  산업 중 하나로 꼽힐 만큼 발달해 있다.  이 지역의 가장 대중적인 레저문화는 바로 '캠핑'이다. 따라서 호주는 미국과 유럽에 못지 않은 RV 강국이다. 이러한 곳에서 RV 문화가 발달하는 것은 필연적인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90년대 중반부터 2010년대까지 시장 규모는 무려 4배로 성장해 왔다.

호주는 텐트나 카라반을 설치하여 숙박할 수 있도록 조성된 캠핑장이 전국적으로 약 1700개소가 존재한다. 뿐만 아니라, 해안, 삼림, 호수 근처의 노지에 직접 들어가서 캠핑을 즐기는 경우도 흔하다. 하지만 잘 알려져 있다시피, 호주의 자연환경은 자동차에게도, 사람에게도 그리 녹록치 않다. 특히 전자와 같은 이상적인 환경으로 조성된 캠핑장이 아닌, 후자와 같이 오지에 직접 들어가는 경우에는 자동차와 카라반 모두에게 가해지는 부담이 크다.

이때문에 호주에서 널리 만들어지는 카라반의 형태 중 하나가 바로 오프로드 카라반이다. 오프로드 카라반은 오프로드 주행 환경에 최적화한 차체 및 섀시 구조를  갖는 카라반으로, 주로 미국과 호주 등지에서 많이 만들어지는 형태다. 그리고 이번에 소개할 로드스타 GT190 모델과 같이, 오프로드와 온로드를 아우르는 성격의 카라반 또한 존재한다.

로드스타 GT190의 외관은 전형적인 호주식 카라반의 스타일이 나타난다. 일견 투박해 보이면서도 상당히 튼튼하고 듬직해 보이는 오프로드 카라반의 스타일을 잘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된다. 특히 차체의 하부에 별도의 알루미늄 패널을 덧댄 것이 눈에 띈다. 무광 도장되어 있는 이 패널들은 오프로드 주행 시 차량의 하부쪽으로 튀어 오르는 돌멩이나 나뭇가지 등, 차량에 손상을 줄 수 있는 이물질들로부터 차체를 보호하는 기능을 갖는다. 차체의 전면과 후면에는 3mm 두께의 알루미늄 복합 패널을 사용하여 높은 구조강도를 확보했다.

차량의 정면과 측면과 등에는 유럽 스타일의 카라반 창을 적용하고 있으며, 모든 창에는 메쉬 스크린과 블라인드가 적용되어 있다. 어닝은 도메틱 사의 수동 어닝을 사용하고 있으며, 대형의 외부 출입구를 마련해 출입시 편의성이 놓다. 여기에 차량 곳곳에 적재공간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대형의 서비스 도어를 마련하여 다양한 장비와 도구를 싣기 용이하게 배려했다.


내부는 터프한 분위기와 상반되는, 현대적인 가정집을 연상케 하는 깔끔함이 눈에 띈다. 내부의 가구들은 MDF나 파티클보드 등과 같은 소재를 일절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소재를 적용하고 있다. 화이트 컬러로 마감된 가구는 소파와 침대 등에 적용된 진한 그레이 톤과 세련된 대비를 이루며 화사하면서도 현대적인 분위기를 만들어준다.

거실의 경우에는 성인 2명이 함께 사용 가능한 규모의 마주보기식 소파로 구성되어 있으며, 넉넉한 크기의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충분한 활용도를 갖는다. 소파는 성인 1명이 활용 가능한 침대로 변환이 가능하다.


가정집에 준하는 규모로 짜여진 주방은 사용 편의성이 상당히 높다. 수전과 싱크보울, 4구 가스레인지 및 그릴, 전자레인지, 그리고 데포드(Thetford)사의 3-way 냉장고 등이 마련되어 있으며, 곳곳에 크고작은 수납공간을 마련하여 다양한 크기의 식자재나 물품을 손쉽게 정리하여 수납할 수 있도록 했다.

차량의 가장 전방에 위치하는 주침실은 차내의 공간을 충분히 활용한 대형의 침대가 설치되어 있다. 이 침대는 성인 2명이 함께 사용 가능한 수준의 크기를 가졌다. 침대의 하부에는 별도의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화장실은 차량의 가장 후방에 위치한다. 화장실은 고정형 변기와 세라믹 세면대, 그리고 독립식 샤워부스로 구성되며, 공간 또한 넉넉한 편이다. 화장실에는 전용 창과 더불어, 샤워부스 전용의 환기팬을 마련해 습기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여기에 선택사양으로 미니세탁기를 추가 설치 가능하다.

로드스타 GT190은 설비 또한 충실하게 갖춰져 있다. 청수통은 95리터 2개로 총 190리터의 용량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수탱크는 95리터의 용량을 갖는다. 냉난방 시스템의 경우에는 루프 에어컨과 콤비4 보일러 시스템 등으로 구성되며 전기 시설의 경우에는 MPPT 방식으로 제어되는 150W 태양광 패널과 AGM 배터리 등으로 구성된다. 배터리 용량은 구매자의 요구에 따라 증설이 가능하다.

오프로드 카라반의 스타일에 온로드 카라반의 편의성을 접목한 로드스타 GT190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8,000만원대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