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내달 1일 사전예약

박진형 2022. 5. 23. 09: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BMW 코리아가 다음달 1일부터 고성능 럭셔리 4-도어 쿠페 모델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는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는 화려한 감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을 장착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격 1만4000만원대..7월 공식 출시

BMW 코리아가 다음달 1일부터 고성능 럭셔리 4-도어 쿠페 모델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 공식 출시는 7월 예정으로, 현재 예상 가격은 1억4000만원대다.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는 뉴 8시리즈의 고성능 모델이다. 럭셔리하면서도 스포티한 감각에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뉴 M850i x드라이브 그란 쿠페는 화려한 감각을 자랑하는 새로운 BMW 키드니 그릴을 장착했다. 뉴 8시리즈 부분변경 모델에 적용되는 새 라디에이터 그릴은 프레임 안쪽에 U자형 바(bar)가 배치됐다. BMW 아이코닉 글로우가 적용돼 그릴 내부 상단에서 하단으로 마치 폭포수가 쏟아지는 듯한 조명 효과를 낸다.

뉴 8시리즈 그란 쿠페 특유의 우아한 루프 라인과 넓은 숄더부, 다이내믹한 차체 비율은 역동적 분위기를 배가한다. M8 전용으로 설계된 사이드 미러, 라디에이터 그릴에 부착된 M 배지, 20인치 M 더블 스포크 895M 투톤 휠로 BMW M 모델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강조한다.

올해는 BMW M 브랜드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클래식 'BMW 모터스포츠' 엠블럼이 한정 물량에 적용되는 만큼, 높은 희소성과 소장 가치를 지닐 것으로 보인다.

실내에는 최상급 BMW 인디비주얼 메리노 가죽과 BMW 인디비주얼 피아노 블랙 마감, M 알칸타라 앤트러사이트 헤드라이너, 크리스탈 기어 시프터, M 컬러 스티치가 적용된 M 가죽 스티어링 휠 등이 적용됐다. 센터페시아 상단 컨트롤 디스플레이는 12.3인치로 크기가 확대돼 시인성과 편의성이 향상됐다.

최고출력 530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는 4.4리터 V8 M 트윈파워 터보 가솔린 엔진과 함께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 BMW x드라이브 시스템을 장착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단 3.9초 만에 가속한다.

또 M 스포츠 디퍼렌셜과 M 스포츠 브레이크, M 테크놀로지 패키지가 기본 장착돼 BMW M 특유의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의 재미를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BMW 레이저라이트, 인테그랄 액티브 스티어링,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 파킹 어시스턴트 플러스 등의 주행 보조 기능과 4-존 에어 컨디셔닝, 히트 컴포트 패키지, 바워스 앤 윌킨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도어 소프트 클로징 기능, 롤러 선 블라인드, 리모트 엔진 스타트 등 고급 편의사양을 탑재했다.

박진형기자 ji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