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5·EV6', 테슬라 모델Y 눌렀다.. 독일 언론 전기차 비교 평가서 1·2위

김창성 기자 2022. 4. 25. 08: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5'와 기아의 'EV6'가 독일 유력 차 전문지의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테슬라의 모델Y를 누르고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5, EV6, 테슬라 모델Y, 포드 머스탱 마하-E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4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기아의 EV6가 독일 언론의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테슬라의 모델Y를 누르고 나란히 1·2위를 거머쥐었다. 사진은 아이오닉5.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5’와 기아의 ‘EV6’가 독일 유력 차 전문지의 전기차 비교평가에서 테슬라의 모델Y를 누르고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앞서 아이오닉5와 EV6는 세계 3대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 유럽 올해의 차와 세계 올해의 차 등 2관왕을 차지한 바 있다.

2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아이오닉 5’와 기아 ‘EV6’는 독일 자동차 전문 매거진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최근 진행한 4개 SUV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차로 선정됐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우토 빌트(AutoBild), 아우토 자이퉁(Auto Zeitung)과 함께 신뢰성 높은 독일 3대 자동차 매거진 중 하나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의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로 평가 받는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최근호에 게재된 이번 비교 평가는 아이오닉5, EV6, 테슬라 모델Y, 포드 머스탱 마하-E 등 유럽 전기차 시장에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는 4개 모델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평가 항목은 ▲바디 ▲안전성 ▲컴포트 ▲파워트레인 ▲주행거동 ▲환경 ▲비용 등 7가지다.

아이오닉5는 7가지 평가 항목 중 바디, 안전성, 컴포트 등 4가지 항목에서 1위를 차지하며 총점 650점으로 586점을 기록한 테슬라 모델Y와 566점을 획득한 포드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종합 1위를 차지했다.
현대차의 아이오닉5와 기아의 EV6가 독일 언론의 전기차 비교 평가에서 테슬라의 모델Y를 제치고 나란히 1·2위를 차지했다. 사진은 EV6. /사진=기아
모델Y와는 64점차, 머스탱 마하-E와는 84점차를 기록하며 큰 점수차로 경쟁차를 압도했다. 아이오닉 5는 승차감과 정숙성, 편의 사양과 관련된 컴포트 항목에서 평가 항목 중 가장 높은 점수인 112점을 받았으며 주행 안전성과 제동거리, 안전장비 등의 세부 평가 항목이 포함된 안전성 항목에서도 경쟁차를 누르고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아이오닉5는 직육면체의 모양에도 불구하고 매끄럽고 단호한 곡선 주행을 보여준다는 점과 차의 움직임을 확실히 제어할 수 있고 핸들링이 기민한 점도 인상적”이라고 극찬했다.

EV6는 총점 636점으로 테슬라 모델Y, 포트 머스탱 마하-E를 제치고 종합 2위를 기록했다. EV6는 7가지 평가 항목 중 핸들링, 주행 다이내믹 등의 세부 항목이 포함된 주행거동 항목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컴포트와 안전성, 바디 항목에서도 해외 경쟁차를 제치고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는 “EV6는 다른 리그, 다른 시대에 있는 차” 같다고 칭찬하며 “매끄럽지만 과장되지 않고 목표 지향적인 정확성을 갖춘 스티어링으로 민첩한 주행이 가능한 차”라고 치켜세웠다.

[머니S 주요뉴스]
손담비♥이규혁, 뜨거운 입맞춤… "결혼 축하해"
결혼 1년만에 신혼여행… 이지훈♥아야네, 어디로?
"이 댓글은 진짜 화나"… 김지민♥ 김준호, 뭐길래?
엉덩이 타투가 뭔데?… 현아, 미니스커트 '헉'
핫팬츠 입고 남산 산책… '장동건♥' 고소영 '화끈'
"전 남편 이찬오 번호 지웠다"… 김새롬, 솔직 고백
화사에 모델자리 뺏긴 이효리… "네가 했더라?"
"같이 살아요" 무릎 꿇고 애원한 아들에 일라이 '오열'
한지민, 41살 실화?… 대학생이라 해도 믿을 미모
연예인 아냐?… 슬리피, 8살 연하 미모의 아내 공개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