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전자신문

SK에너지, 청정성 강화한 고급휘발유 '솔룩스 플러스' 출시

함봉균 입력 2021. 10. 21. 08:56 수정 2021. 10. 21. 13: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SK에너지가 청정성을 대폭 강화한 새로운 고급휘발유 제품을 출시했다. 내차 보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 수요와 친환경에 대한 관심을 반영한 ESG형 휘발유다.

SK에너지는 친환경성을 강화한 고급휘발유 솔룩스 플러스를 출시햇다. [자료:SK이노베이션]

SK에너지가 새로 출시한 제품은 기존 브랜드명 'Solux'(솔룩스)에 'Plus+'(플러스)를 더한 '솔룩스 플러스'(Solux plus+)다. 기존 제품 대비 두배 이상 '청정' 기능이 강화된 새로운 제품이다.

차량용 연료의 '청정성'이 높아지면 연료 연소과정에서 발생하는 엔진 내 찌꺼기가 감소된다. 이를 통해 엔진 보호, 수명 연장을 비롯해 엔진출력 및 연비 개선, 소음 감소 등 내차 보호 및 성능 개선 효과가 있다. 또 유해 배기가스 발생을 감소시켜 환경 보호 측면에서의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SK에너지는 솔룩스 플러스 리뉴얼 출시로 고성능 차량을 운전하는 기존 고급 휘발유 고객과 내차 보호와 환경에 관심이 많은 일반 운전 고객들에게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했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대표는 “주유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친환경에너지솔루션과 모빌리티 관련 사업을 지속 개발·추진해 ESG경영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기자 hbkon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 전자신문인터넷,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