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오토타임즈

람보르기니서울 서비스센터, TUV 인증 획득

입력 2021. 09. 25. 07: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람보르기니 역사상 한국 최초 TUV 인증

 람보르기니서울(SQDA 모터스)이 자사 서비스 센터가 글로벌 품질 인증 기관인 TUV SUD(TÜV SÜD)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TUV SUD는 자동차·전자제품·석유화학·IT기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시험·검사·인증·평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험·인증 기관이다. 특히 자동차 업계에서 110여년간 인증 서비스를 제공해 세계적으로 안전 및 품질, 신뢰성과 독립성의 대명사로 꼽힌다.

 람보르기니 본사는 사내 가이드라인을 기준으로 TUV SUD의 도움을 받아 세계 람보르기니 공식 서비스센터의 감사를 시행한다. 주요 감사 내용은 차량의 구조적인 부분을 담당하는 차체에 대한 교정, 도장, 카본 파이버 수리에 대한 시설 및 장비에 대한 보유와 관련 기술을 습득한 테크니션의 전문성 평가 등으로 구성된다. 감사에서 가장 높은 난이도를 지닌 부문은 차체 교정 수리로, 시설과 장비가 모두 갖춰진 상태에서 차체에 대한 높은 지식과 이해도를 지닌 테크니션의 기술력이 요구된다.


 지난해 11월 확장·이전한 람보르기니서울 서비스센터는 차체 교정, 도장, 카본 파이버 수리 부문의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람보르기니서울 서비스센터는 10개의 워크 스테이션과 람보르기니 전용 진단기 및 얼라인먼트 계측 장비 등 최신 장비들을 갖췄다. 전용 진단기를 통해 람보르기니 본사로부터 실시간으로 차량에 대해 피드백을 받아 수리에 대한 정확성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자동차 전문 매체 1위 오토타임즈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