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경제

BMW코리아, 고성능 컴팩트 모델 라인업 구축

이경운 기자 입력 2021. 09. 14. 16: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Bestselling Car]
뉴M135i xDrive·X2 M35i 출시
고성능 모델 확대해 고객 취향 만족
BMW 뉴 M135i xDrive/사진 제공=BMW코리아
[서울경제]

BMW 코리아가 고성능 핫해치 모델인 뉴 M135i xDrive와 컴팩트 스포츠액티비티쿠페(SAC) X2 M35i를 동시에 출시했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보다 선명하게 누릴 수 있는 고성능 컴팩트 모델 라인업을 확대해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는 것이다.

BMW 뉴 M135i xDrive는 고성능 컴팩트 모델의 특성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가 탑재돼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7초에 불과할 만큼 강력한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코너링 성능을 극대화하는 기술도 더해졌다. 뉴 M135i xDrive에는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가 기본 적용된다. 이 기능은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차량을 민첩하고 빠르게 제어해 미끌림 현상을 최소화한다.

BMW X2 M35i는 개성 넘치는 디자인과 스포티함을 갖춘 SAC 고성능 모델이다. 특유의 날렵한 스타일과 컴팩트한 차체가 제공하는 경쾌한 주행감각, 그리고 우수한 공간 활용성에 강력한 주행성능까지 더해져 다재다능한 매력이 돋보인다. X2 M35i 역시 뉴 M135i xDrive와 동일한 306마력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8단 스텝트로닉 스포츠 자동변속기를 탑재한 고성능 모델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4.9초로 뛰어난 주행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BMW 코리아는 지난해 9월에 출시한 M235i xDrive 그란 쿠페에 이어 이번 뉴 M135i xDrive와 X2 M35i 출시로 한층 더 다양한 고성능 컴팩트 모델 라인업을 완성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출시로 X1과 6시리즈를 제외한 전 라인업에 고성능 모델인 ‘M 퍼포먼스’ 혹은 ‘M 하이 퍼포먼스’ 모델을 갖추게 됐다. BMW 코리아는 이와 같은 세분화된 고성능 모델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고객의 다양한 취향에 맞춰 폭넓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