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뉴스1) 이균진 기자 =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재규어 레이싱카 C-TYPE의 탄생 70주년을 맞아 한정 제작된 C-TYPE 컨티뉴에이션을 영국 햄튼 코트 팰리스에서 개최된 엘레강스 콩쿠르에서 지난 3일 최초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재규어에 프랑스 내구 레이스 르망 24시 첫 우승을 안겨준 C-TYPE의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기념해 제작된 한정판 모델은 영국 코벤트리에 위치한 재규어 클래식 웍스(Classic Works)에서 수작업으로 제작됐다. C-TYPE의 두 번째 르망 레이스 우승과 함께 모터스포츠 무대에서 재규어의 토대를 마련해준 1953년형 C-TYPE의 사양이 적용됐다.
본격적인 개발에 앞서 C-TYPE의 역사와 정확한 사양을 파악하기 위해 약 2년간 재규어의 아카이브를 비롯한 원본 도면과 당시 사용된 부품, 문서, 사진 등 자료를 검토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모든 정보를 취합해 컴퓨터 지원설계(3D CAD) 모델을 구축하고, 제작 과정에 3D CAD 방식이 최초로 도입됐다. 1953년 C-TYPE 모델 제작 당시와 동일한 구조와 기술, 제작 방법을 적용해 재규어의 헤리티지를 완벽하게 담아냈다.
콕핏에는 오리지널 C-TYPE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로운 차원의 하두라(Hardura) 트림과 오리지널 C-TYPE을 연상시키는 실버 컬러 트림을 적용해 오리지널의 감성을 담아냈다.
외장 색상은 스웨이드 그린, 크림, 파스텔 블루, 브리티시 레이싱 그린 등 12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화이트 또는 올드 잉글리시 화이트로 마감된 도어 라운델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사양에 맞게 외관을 개선할 수 있다.
재규어 클래식 모델, 서비스, 부품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재규어 클래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댄 핑크 재규어 클래식 디렉터는 "C-TYPE은 재규어의 레이스 역사에서 가장 상징적인 모델 중 하나"라며 "C-TYPE 컨티뉴에이션 모델은 최첨단 엔지니어링 툴을 사용해 디자인과 모터스포츠 헤리티지를 함께 녹여낸 결과물"이라고 말했다.
asd123@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뉴스1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김부선 "계양을에 날 공천? 선거때마다 너무들 하시네"
- "숨겨둔 아이 있다던데"…이경진 "남자를 봐야 애가 생기지"
- "머리 길이만 다른 푸틴이네"…가정부가 낳은 '붕어빵' 딸 들통
- "3시간 동안 740만원어치 먹어, 역시 대기업" 음식점 주인 흡족
- 성인용품점서 '이것' 샀다…여교도관·죄수, 사랑의 탈주 전 행적
- 5만원 안경끼고 경호견과 '찰칵'…김건희 일상
- "곤지암 저수지서 女 시체 발견" 알고보니…
- "아내·매제 불륜, 발기부전 이유 이혼 요구"
- '가정폭력' 조민아 "119 불렀다, 아들 지킬 것"
- 인터넷서 산 소곱창 안에 '옥수수 사료' 가득
많이 본 뉴스
- 자동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