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스포츠경향

'사륜구동 헤리티지' 80년 맞은 지프 에디션 [손재철의 이 차를 말한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입력 2021. 03. 04. 07: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스포츠경향]

올해 80주년 기념을 맞은 지프 코리아가 ‘2021 지프 랭글러 80주년 에디션’을 비롯해 희소가치가 남다른 지프 SUV들을 선보였다.



‘4륜구동 역사’ 적통성을 이어 받아온 지프(JEEP)가 ‘지프 탄생 80주년 기념 에디션’ 모델들을 국내에 선보였다.

국내에서 시판 중인 지프 전 라인업을 ‘에디션’으로 꾸민 것인데 80주년 기념 뱃지는 물론 80주년 기념 태그 가죽 시트, 80주년 기념 태그 플로어 매트 등 ‘지프 80년 헤리티지’를 곳곳에 더한 희소가치가 남다른 모델들이다.

선봉은 누가 뭐라해도 ‘랭글러’(Wrangler)다.

외관부터 보면 뉴트럴 그레이 메탈릭 외관 액센트에 헤드램프 링, 포그 램프 베젤, 바디 컬러의 펜더 플레어, 18인치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알루미늄 휠이 장착돼 있다.

하드탑과 파워탑 두 종류의 루프탑으로 출시됐고 차명은 ‘2021 지프 랭글러 80주년 에디션’이다.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파이어크래커 레드 등 2종 색상으로 구분되고 이 중 하드탑 에디션엔 추가적으로 브라이트 화이트와 블랙 색상이 더해졌다. 가격은 각각 6190만원, 6540만원이다.

올해 80주년 기념을 맞은 지프 코리아가 ‘2021 지프 랭글러 80주년 에디션’을 비롯해 희소가치가 남다른 지프 SUV들을 선보였다. 사진 | 2021 Jeep Wrangler 80th Anniversary Edition.



2021 Jeep Cherokee 80th Anniversary Edition.


글로벌 마켓 스테디셀러 중형 SUV인 ‘체로키’(Cherokee)도 합리적인 80주년 기념작으로 분했다.

합리적인 ‘온오프로더 트윈 감성’ 디자인을 강조하는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외관에 휠 플레어,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사이드 미러,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루프 레일, 18인치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알루미늄 휠 등으로 디자인적 액센트를 더했다. 가격은 5040만원이다.

이런 ‘체로키’보다 한 단계 더 우월한 포스를 자랑하는 지프계열 대형 SUV인 ‘그랜드 체로키’(Grand Cherokee)도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외관에 20인치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알루미늄 휠이 차별화된 디자인 요소이다.

2021 Jeep Grand Cherokee 80th Anniversary Edition.


여기에 레인 센서 와이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스톱, 레인센스 차선 이탈 방지 경고 플러스 시스템, 풀스피드 전방 충돌 경고 플러스 등 다양한 주행안전장치 모듈을 더했다. 평행·수직 주차 보조 시스템도 갖췄다. 색상은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브라이트 화이트, 다이아몬드 블랙으로 구분되고 가격은 6590만원이다. 이들 지프 체로키와 그랜드 체로키 80주년 에디션 두 모델은 3월 한달 간 최대 20% 할인이 더해진다.

지프가(家)에 막내인 ‘레니게이드’(Renegade)도 80주년 기념작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바디엔 차급에 걸맞게 들어간 18인치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알루미늄 휠과 블랙 헤드라이너가 돋보인다. 그라나이트 크리스탈, 알파인 화이트, 블랙, 오마하 오렌지, 스팅 그레이 등 다양한 색상이 입혀졌다. 가격은 4360만원이다. 8.4인치 터치스크린과 4세대 유커넥트 GUI(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 시스템이 쌍을 이룬 내부 인터테인먼트 부문도 잘 어울리는 아이코닉한 소형 SUV다.

이러한 지프 80주년 에디션 출시에 대해 제이크 아우만 지프 코리아 사장은 “지프의 80번째 생일을 맞아 역사와 전통이 빛나는 올해 첫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지프의 전설적인 80년의 헤리티지, 언제나 어디로든 모험을 떠날 수 있도록 동기 부여해주며 앞으로의 여정에 대한 기대감을 선사하는 이번 80주년 기념 에디션에 지프의 과거, 현재, 미래를 담았다”고 말했다.

2021 Jeep Renegade 80th Anniversary Edition.


한편, 지프는 오는 14일까지 이들 에디션 모델들을 앞세운 지프 80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 중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80주년 기념작들의 사전 예약 접수도 받고 있다.

손재철 기자 son@kyunghyang.com

< 저작권자(c)스포츠경향.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이 시각 추천뉴스

인사이드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