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가 투자한 전기차 업체 리막, 슈퍼카 부가티 인수 추진

최윤정 입력 2020. 9. 22. 15: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폴크스바겐이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를 크로아티아 고성능 전기차 업체인 '리막 오토모빌리(Rimac Automobili)'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양사간 협상은 초기 단계로 실제 계약으로까지 이어질지 보장할 순 없지만, 폴크스바겐이 매각 의향이 많고 리막 측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최윤정 기자 = 폴크스바겐이 슈퍼카 브랜드 부가티를 크로아티아 고성능 전기차 업체인 '리막 오토모빌리(Rimac Automobili)'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이 소식통을 인용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부가티 베이론 [연합뉴스 자료사진]

양사간 협상은 초기 단계로 실제 계약으로까지 이어질지 보장할 순 없지만, 폴크스바겐이 매각 의향이 많고 리막 측을 높이 평가하고 있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폴크스바겐과 리막은 이와 관련해 답변을 거부했다.

리막은 마테 리막 최고경영자(CEO)가 21세이던 2009년에 설립한 회사로, 고성능 하이퍼 전동형 시스템 및 전기 스포츠카 분야의 강자다. 폴크스바겐 산하 브랜드 포르쉐가 이 회사의 지분 15.5%를 보유하고 있다.

현대·기아차도 지난해 리막에 8천만유로를 투자하고 고성능 전기차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수석부회장을 비롯한 주요 경영진 등이 당시 직접 자그레브 리막 본사를 찾아가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경기침체에 대비한 현금 확보를 넘어서 사업구조 재편을 염두에 두고 움직이는 것으로 보인다고 저널은 평가했다.

폴크스바겐은 1998년 부가티와 람보르기니를 인수했다. 고급차 부문에서 다임러와 BMW와 직접 승부를 보려는 전략이었다.

그러나 시장에서는 폴크스바겐의 슈퍼카 브랜드들이 재무제표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지적해왔다. 지난해 부가티 판매량은 82대였다.

번스타인 리서치의 자동차 담당 애널리스트인 아든트 엘링호스트는 "폴크스바겐 전체에서 그런 브랜드들은 동떨어져 있다"며 "부가티 매각이 회사에 별다른 영향을 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merciel@yna.co.kr

☞ '가짜사나이' 돌풍 유튜버 이근 "군인에겐 인성이 중요"
☞ "양아치냐? 내려!"…'턱스크' 남성 욕설에 얼어붙은 지하철
☞ "조용필" "살아있는 역사"…낙향 이해찬 향한 헌사
☞ 배우 이지훈, 소속사 매니저 폭언·욕설에 끝내…
☞ '홍춘이'로 가수변신 최란 "30여년 내조했던 이충희…"
☞ 11월 결혼 개그맨 박휘순 "로또 맞은 것처럼 사랑 시작돼"
☞ 고가아파트 산 금수저·검은머리 외국인 세무조사
☞ 자가격리 이튿날 점 빼러 병원 간 해외입국자 적발
☞ "많은 비·거센 파도에"…태국 남부 섬 '쩍' 갈라져
☞ 창문에 대롱대롱 네 살배기…주민들 품에 안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