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텔루라이드, 일본 꺾고 '세계 올해의 차' 선정

전민준 기자 2020. 4. 9. 11: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자동차의 텔루라이드가 일본 마쓰다를 꺾고 '2020 월드카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기아차는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계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2020 WCA에서는 텔루라이드가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에, 전기차 쏘울 EV는 '2020 세계 도심형 자동차'로 선정됐다.

세계 럭셔리 자동차와 세계 퍼포먼스 자동차에는 포르쉐 타이칸이 선정됐고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은 마쓰다3가 수상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텔루라이드가 한국 브랜드 최초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 수상했다./사진=기아차

기아자동차의 텔루라이드가 일본 마쓰다를 꺾고 ‘2020 월드카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기아차는 한국 브랜드 최초로 세계 자동차 시장을 대표하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캐나다 토론토에 주최 본부를 둔 자동차 시상식 WCA는 '북미 올해의 자동차', '유럽 올해의 자동차'와 함께 세계 3대 자동차 상으로 꼽힌다.

2020 WCA에서는 텔루라이드가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WCOTY)’에, 전기차 쏘울 EV는 ‘2020 세계 도심형 자동차’로 선정됐다. 한국 브랜드가 WCA에서 수상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텔루라이드는 최종 후보로 함께 올랐던 SUV 마쓰다 CX-30와 세단·해치백 모델인 마쓰다3를 제치고 수상에 성공했다. 쏘울 EV는 전기차 ‘미니 일렉트릭’과 SUV ‘폭스바겐 T-크로스’ 2개 차종과 경합을 벌였다. 세계 럭셔리 자동차와 세계 퍼포먼스 자동차에는 포르쉐 타이칸이 선정됐고 세계 올해의 자동차 디자인은 마쓰다3가 수상했다.

텔루라이드가 2020 세계 올해의 자동차에 올랐지만, 국내 소비자들은 만나볼 수 없다. 텔루라이드는 기아차 미국 조지아 공장에서 생산되는 북미 전용 모델이다. 지난해 2월 출시된 이후 올해 3월까지 누적 7만5430대가 판매될 정도로 현지 시장의 호평을 받고 있다. '2020 북미 올해의 차' 등 지금까지 받은 상만 70여개가 넘는다.

국내에서도 출시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지속됐지만 기아차는 국내 출시 계획이 없다는 입장이다. 국내에서는 모하비, 쏘렌토 등 SUV 라인업에 집중한다. 국내 소비자에게는 그림의 떡인 셈이다.

쏘울 EV는 배출가스 없는 친환경성, 볼드한 디자인, 컴팩트한 차체, 높은 실용성으로 도시에 가장 어울리는 자동차로 선정됐다. 쏘울 EV는 39.2kWh 또는 64kWh의 배터리 팩을 선택할 수 있는데, 64 kWh 배터리 모델의 경우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유럽(WLTP) 기준 최대 452km(한국 기준 386km)에 달한다.

토마스 쉬미에라 기아차 상품본부 부사장은 “세계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월드카 어워즈’에서 텔루라이드와 쏘울 EV가 수상하며 뛰어난 차량임을 입증했다”라며 “기아차는 고객들이 사랑하는 매력적이고 실용적이며 품질이 좋은 자동차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확진자 나온 강남 대형 룸살롱은 'ㅋㅋ&트렌드'"
MLB 월드시리즈 노출 女모델, 이번에도 파격 시스루룩
소지섭♥조은정, 신혼집 어디?… 구광모·BTS와 이웃
"좀비도 아니고…" 임산부 어깨 깨문 공무원, 정신병원행
"아이유 방패삼아"… 영탁·볼빨간사춘기 사재기 폭로
고은아·미르 남매, 100억 부동산설?… "사실은"
김상혁 이혼 예견됐다?… 과거 발언 "싸움 날까봐"
"이찬혁이냐 류준열이냐"… 팬들 '멘붕' 오게 한 사진
한소희 과거 사진, 문신에 흡연? "충격"vs "개인자유"
"시청률 1%대" 정해인 주연 '반의반' 결국 조기종영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