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송승현의 Car탈로그]신나는 SUV 트레일블레이저..가성비도 프리미엄

송승현 입력 2020.03.28 11:20 댓글 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병맛' 광고로 인기몰이 중..온라인서 각종 패러디
안전한 주행성능 '꽉꽉' 프리미어 트림..2494만원
스포츠카형 SUV 원한다면 RS 트림..2754만원
한국지엠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사진=한국지엠 제공)
[이데일리 송승현 기자] 다른 차량 광고처럼 자동차가 질주하는 모습도, 멋진 실내 모습도 보여주지 않는데도 한국지엠의 ‘트레일블레이저’ TV 광고가 온라인상에서 관심이 뜨겁다. 트레일블레이저라는 단어가 경쾌한 음악과 광고모델의 독특한 춤과 함께 나올 뿐인데도 말이다.

트레일블레이저의 TV 광고는 이른바 ‘병맛’이라며 ‘광고 10분 몰아보기’ 등으로 재가공돼 온라인상에서 많은 조회수를 끌어모으고 있다. 광고가 효과를 본 탓일까. 특히 2030 세대의 많은 선택을 받고 있다. ‘송승현의 Car탈로그’ 두 번째 가성비 추천 차량은 한국지엠의 신나는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트레일블레이저다.

◇안전과 좋은 기능 첫차, 프리미어 트림…2494만원

트레일블레이저는 소형 SUV의 한계를 뛰어넘어 준중형 SUV 시장까지 넘볼 수 있는 모델이다. 최대 전장 4425mm, 최대 전고 1660㎜, 전폭 1810㎜다. 이와 더불어 2640㎜의 휠베이스는 급을 뛰어넘어 한층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게 했다.

트레일블레이저는 1.2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트림 △LS △LT와 1.35 가솔린 터보 엔진이 장착된 트림 △프리미어 △액티브 △RS 총 6가지 트림으로 구성돼 잇다.

송승현의 Car탈로그가 추천하는 트레일블레이저 가성비 트림은 ‘프리미어’, 옵션은 ‘셀렉티브 패키지Ⅰ’ 선택이다. 개소세 인하 기준 가격은 2494만원이다.(스노우 화이트 펄 색상 선택 시 12만원 추가)

트레일블레이저는 전 트림에서 전방 충돌 경고, 자동 긴급제동, 차선 유지 보도 등 주행 안전장치를 대거 포함했다. 제일 낮은 트림인 LS는 1910만원으로 저렴한 가격이지만 먼지가 많이 날리는 직물 시트라는 단점을 지니고 있다.

그다음 트림인 LT는 LS 트림과 220만원의 차이를 지니고 있지만, 차이는 인조가죽시트와 17인치 휠 및 1열 열선 등밖에 없어 가성비가 좋지 않다. 여기에 후방 카메라와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등 안전 주행 기술을 넣기 위해서는 120만원에 달하는 ‘에센셜 패키지’를 선택해야 한다. 이 경우 가격은 2250만원이다. 또 하이패스/ECM룸미러을 위해서는 65만원의 ‘컴비니언스 패키지’를 선택해야 한다.

반면 프리미어 트림은 LT보다 254만원이 비싸지만, 기본적으로 LT 트림에서 선택 가능했던 컴비니언스 패키지가 기본으로 적용된다. 아울러 에센셜 패키지에서도 후측방 옵션을 제외한 모든 것이 기본 적용이다. 사실상 LT와 69만원으로 줄어드는 셈이다. 무엇보다 프리미어 트림부터 1.35 가솔린 터보 엔진가 탑재되고, 디자인도 더욱 세련돼진다.

여기에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등 안전 주행을 위한 기술이 탑재된 셀렉티브 패키지Ⅰ을 선택하면 첫차로 손색없는 선택이 될 수 있다.

한국지엠의 소형 SUV 트레일블레이저. 해당 차량은 유일하게 이비자 블루 색상 선택이 가능한 RS트림.(사진=한국지엠 제공)
◇비싸지만 폼나는 스포츠카형 SUV…RS 트림 2754만원

신나는 SUV 트레일블레이저를 통해 안전한 주행과 함께 멋진 디자인으로 자신을 뽐내고 싶다면 RS 트림에 옵션으로 ‘셀렉티브 패키지Ⅱ’(115만원)와 ‘프리미엄 패키지’(130만원) 선택을 추천한다. 가격은 2754만원이다.

영롱한 이비자 블루를 두른 TV 광고 속 그 차량 오로지 RS 트림으로만 만날 수 있다. 디자인도 RS 트림은 다른 트림과 격을 달리한다. 스포츠카형 SUV라 불러도 손색이 없다.

프리미어 트림보다 125만원이 비싸지지만, RS 트림에만 적용되는 전용 내·외장과 18인치 휠은 트레일블레이저를 더욱 ‘힙’한 차량으로 바꾼다. 좌우 온도 조절이 가능한 듀얼 풀오토 에어컨도 기본과 스마트 하이빔도 장착된다.

여기에 차선 변경 및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과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등 한층 첨단화된 셀렉티브 패키지Ⅱ. 네비게이션, 디지털 후방 카메라 및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 있는 프리미엄 패키지를 선택한다면 디자인과 첨단 기능이 합쳐진 완성도 높은 트레일블레이저를 만나볼 수 있다.

송승현 (dindibug@edaily.co.kr)

이 시각 추천뉴스

로딩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