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구형은 어때?".. 전시장 할인율 살펴보니

전민준 기자 2020. 2. 19. 13: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아자동차가 19일 신형 쏘렌토(4세대)를 공개하며 구형 쏘렌토에 대한 할인을 시작했다.

신차 출시를 앞두고 구형모델 할인을 진행하는 기아차의 마케팅이 쏘렌토에도 적용됐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3세대 쏘렌토 재고물량을 5% 기본 할인해 판매한다.

기아차는 이달 말까지 기존 재고를 모두 소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가 3세대 쏘렌토에 최대 8% 할인율을 적용해 판매한다./사진=뉴시스

기아자동차가 19일 신형 쏘렌토(4세대)를 공개하며 구형 쏘렌토에 대한 할인을 시작했다. 신차 출시를 앞두고 구형모델 할인을 진행하는 기아차의 마케팅이 쏘렌토에도 적용됐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기아차는 3세대 쏘렌토 재고물량을 5% 기본 할인해 판매한다. 2019년 11월 생산물량은 추가로 3%, 12월 생산물량은 추가로 2%를 적용한다. 11월 생산물량은 총 8%를 할인 즉 300만원 할인해 최고트림(3774만원)은 3474만원에 구매할 수 있다. 12월 생산물량은 7%(264만원) 할인해 3510만원에 판매한다. 기아차는 이달 말까지 기존 재고를 모두 소진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3세대 쏘렌토는 2012년 출시한 모델이다. LED 포지션 램프와 코너링 램프를 기본 적용하고 후면부에는 신규 디자인된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적용했다. 최고출력은 184마력, 최대토크 41.0㎏·m의 R2.0 디젤 엔진과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44.5㎏·m의 R2.2 디젤 엔진 등 2가지 엔진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2.0 모델은 17.0㎞/ℓ, 2.2 모델은 16.1㎞/ℓ의 연비를 보인다. 신연비 복합기준으로는 2.0 모델은 14.4㎞/ℓ, 2.2 모델은 13.8㎞/ℓ다.

후측방 사각지대의 차량과 후측방에서 고속 접근하는 차량을 감지해 시각과 청각 신호로 운전자에게 사전 경보해주는 후측방 경보 시스템을 국내 SUV 최초로 적용했다. 또 7인치 컬러 TFT-LCD 패널을 내장한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국내 SUV 최초로 적용했다. 8인치 대형 내비게이션에는 기아차의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유보 시스템을 탑재해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격 시동, 공조 제어 등을 할 수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강용석, 프로포폴 연예인 A씨 실명 언급 '논란'
섹시女, 욕조서 팬티 올리며 "오늘 뭐해?"
박성광, '깜짝' 결혼 소식… 상대는?
건후 근황 보니… 여전히 귀염뽀짝 '러블리'
서동주 전화소개팅… 상대는 '헉'
김우빈 프로필 사진, 훈남 그 자체?
손태영♥권상우 연애시절 '달달'… 사진보니?
'사랑의 불시착' 비하인드, 현빈·손예진 사귀는 것 아냐?
윤아 SNS 속 빛나는 미모… "역시 융프로디테"
혜리 다이어트, '대실패'가 이 정도?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